익산시, 새해 목표 사자성어 ‘동심공제(同心共濟)‘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익산시가 2024년 시정운영의 길잡이가 될 사자성어로 '동심공제(同心共濟)'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심공제는 '마음을 같이하고 힘을 합쳐 어려움을 함께 극복한다'는 의미로 시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희망찬 미래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 익산 대도약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새해에도 동심공제의 마음으로 시민의 뜻에 따른 시정을 펼치며 함께 힘을 모아 청룡처럼 힘차게 비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익산시가 2024년 시정운영의 길잡이가 될 사자성어로 '동심공제(同心共濟)'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심공제는 '마음을 같이하고 힘을 합쳐 어려움을 함께 극복한다’는 의미로 시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희망찬 미래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시에 따르면 민선8기 들어 익산형 일자리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선정 등 굵직한 사업들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기회와 희망의 도시로 발돋움했다.
시민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지역화폐 다이로움 사업은 2023년 다이로움 택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등 다이로움 행복정책으로 연계·확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는 익산방문의 해를 운영하면서 서동축제와 익산문화재 야행,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NS푸드페스타,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등 익산만의 관광자원을 다양하게 결합한 축제·행사를 훌륭하게 치러내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내년에는 익산시가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온 신청사 개청과 세계유산 탐방거점센터,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준공 등 익산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핵심 사업들이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 익산 대도약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새해에도 동심공제의 마음으로 시민의 뜻에 따른 시정을 펼치며 함께 힘을 모아 청룡처럼 힘차게 비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