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 가득"…안성시, 경기불황에도 따뜻한 기부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2월 8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희망 2024나눔캠페인 안성시 온도탑 제막식에서 제1호 기부자((주)지에스피)가 탄생한 이후 단 하루도 빠짐없이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물가, 고금리로 갈수록 힘든 경제상황에서도 개인, 중소기업, 단체 등 따뜻한 기부로 안성시는 2024년을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고물가, 고금리로 갈수록 힘든 경제상황에서도 개인, 중소기업, 단체 등 따뜻한 기부로 안성시는 2024년을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청양식품은 상반기 2차례를 포함하여 올해 3번째 기부하며 총 1700만원을 기부하였다. 단 한번의 전달식도 없이 꾸준한 기부로 취약계층의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원호솔루션 이승호 대표는 직접 시청을 찾아와 가정위탁 및 조손가정을 써달라며 현금 1000만원을 즉시 기부하였다. 사업을 하면서 사회환원방법을 고민하다 보도자료를 보고 방법을 알게되었고 앞으로 정기적으로 기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가축사료제조기업인 팜스코는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며 상생을 도모하는 ESG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직원들의 월급끝전을 모아 매년 연말 기부를 해오고 있다.
경인건설, 이너콘, 창조산업, 새울포장건설 각 100만원씩 기부, 협의회와 각 업체는 어려운 경제상황속 더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이 희망의 등불이 되길 바란다며 기부했다.
안성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청년농부들이 지난 12월 9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기부금 마련을 위해 "안성시 청년농부 사담장(사계절을 담는 장) 행사 수익금을 기부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이 기부에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소리 청년농부는 "앞으로도 4계절의 장을 개최하여 마련한 수익금을 지속적으로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양광 발전설비 기업인 주식회사 비에스텍은 경산시에 본사를 두고 안성에서 공사현장의 작업을 하고 있어 수익금 일부를 안성시에 기부하게 되었다. 지역과 적극 협력하고 이웃과 나누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기부 취지를 밝혔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안성 육우지부는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관내 가정위탁 및 조손가정 아이들을 위해서 육우세트를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안성 육우지부 유종현 회장은 "우리 육우가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육우세트를 전달했다.
(사)월드프렌즈는 대한민국 국제구호개발 NGO 공익법인으로 가난과 질병, 굶주림, 긴급구호, 물품후원 등으로 생존 위험에 노출된 국내·외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부물품은 푸드뱅크와 장애인복지관에 배분하여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양성면 소재 화장품 제조 유통기업 ㈜블루켐에서 클렌저 화장품 5800개를 기부해 시설과 장애인들에게 전달됐다.
안성맞춤랜드 내 웅스카페 신기남 대표는 쌀 10kg 100포를 좋은일에 써달라며 선뜻 기부하였다. 기부받은 쌀은 12월 28일 아동공동생활가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석정동에 소재한 다비치안경 안성점은 경제적 문제로 적기 시력교정이 곤란한 저소득 아동과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안경을 지원하고 있다.
안경지원사업은 국민기초, 차상위 등 관내 저소득 가구 중 안경착용이 필요하거나 안경교체가 필요한 아동(18세 미만)과 노인(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접수받아 선착순으로 매월 10명씩 시력검진 후 지원된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BTS 고향에 와서 행복해요"… 전세계 '아미'로 들썩인 여의도 - 머니S
- '30억 사기 혐의' 전청조 부친… 전남 보성서 긴급체포 - 머니S
- "추운데 찜질방이라도" 10만원 건넨 판사… 법정 선 노숙인 눈물 - 머니S
- 대환대출 인프라 출시 7개월… 10만명이 이자 490억원 아꼈다 - 머니S
- 둔촌주공 발등에 불… "실거주 의무 대란" - 머니S
- '감전사고' 세종시 목욕탕 2차 합동감식… 기포발생기 누전 가능성 - 머니S
- 역대급 실적 보인다… K-조선, 부활 뱃고동 - 머니S
- "입대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이유"… 美, Z세대 병사 틱톡 사용에 '난처'(영상) - 머니S
- [STOCK] '따따블' DS단석, 상장 이틀째 18% 하락… "변동성 확대" - 머니S
- 이낙연, 정세균과 조찬 회동… "3총리 회동 추진 공감"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