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지방경찰청, 라이온 코리아와 협약 '지문 등록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 장애인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경찰청 프로파일링 정보시스템에 △지문과 사진, △인적사항, △보호자 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등록하여 실종자를 신속하게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다.
경찰 관계자는 "소중한 우리 가족의 실종 예방 및 신속한 발견을 위한 지름길인 '지문 등 사전등록제'에 대해 온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북부경찰청 김도형 청장은 국내 1위 핸드워시 브랜드 ‘아이! 깨끗해’와 함께 ‘24년 갑진년, 우리 아이를 지키는 ‘값진’ 지문 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금일 26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 장애인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경찰청 프로파일링 정보시스템에 △지문과 사진, △인적사항, △보호자 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등록하여 실종자를 신속하게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다.
경찰에 따르면, "실종된 아동을 찾는데 평균 56시간이 걸리지만, 지문 등 사전등록을 한 경우 소요 시간이 대폭 줄어 평균 52분 이내에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온 코리아’와 협의하여 무상으로 진행되는 공익사업으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및 라이온 코리아 자사몰 메인 화면에 ‘2024 갑진년, 우리 아이를 위한 ‘값진 지문’ 등록하세요!’라는 홍보 배너를 클릭하면 지문 등 사전등록제 홍보 및 ‘안전Dream 앱’ 다운로드 QR코드 등이 제공된다.
또한, ‘지문 등 사전등록제’에 대한 국민 관심 제고를 위해 퀴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정답자 중 112명을 추첨하여 핸드워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찰 관계자는 “소중한 우리 가족의 실종 예방 및 신속한 발견을 위한 지름길인 ‘지문 등 사전등록제’에 대해 온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정식 넘버링의 무게감…라그나로크3 기대해 달라"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밥 먹고 즐기자, 150 줄게" 치근덕거린 손님
- [지스타 2024] 김정욱 넥슨 대표 "韓 게임 일군 이들의 발자취 남기고 싶다"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