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데뷔 20주년 원동력은 팬, 덕분에 여기까지 와" [N현장]

김민지 기자 2023. 12. 26. 14: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데뷔 20주년 및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은 20주년까지 달려온 원동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이 26일 오후 서울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정규 9집 앨범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 'Rebel'을 소개하고 있다. 2023.12.26/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동방신기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데뷔 20주년 및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은 20주년까지 달려온 원동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강창민은 "셀 수 없는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고 지금까지 왔는데, 가장 큰 원동력은 팬"이라며 "그 분들이 있어 많은 기자들 모시고 이렇게 간담회 할 수 있고, 연말 공연 할 수 있다, 팬들의 사랑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여기까지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분들을 위해서라도 실망시키지 않고 좋은 공연을 만들고 활동을 지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유노윤호는 "팬들과 추억들이 우리를 달리게 하는 원동력이고, 그게 곧 카시오페아"라고 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26일 데뷔 20주년을 맞았다. 이날 오후 6시 정규 9집 '20&2'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타이틀곡 '레벨'(Rebel)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또한 '20&2'는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타이틀곡 '레벨'은 강렬한 드럼 비트와 무게감 넘치는 신스 베이스가 폭발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댄스 곡으로, 리드미컬한 트랙 위로 다이내믹한 보컬이 이끄는 극적인 사운드 전환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특히 가사에는 '한 시대의 진정한 반항아'(Rebel)는 기존 관념에 대한 단순한 반대가 아니라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밀고 나아가는 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동방신기는 26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동방신기 채널 및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20 이어스 앤드 카운팅 : 동방신기 ‘20&2’ 컴백 라이브'를 진행, 앨범 언박싱과 작업 비하인드는 물론, 특별한 스테이지까지 준비되어 있어 팬들과 뜻깊은 데뷔 2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