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라이즈와 함께 연말 무대, 젊어서 운동 능력 남다르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동방신기가 연말 가요무대를 언급했다.
동방신기는 26일 서울 영등포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규 9집 '20&2' 간담회를 열고 "연말 무대에서 라이즈와 무대 했는데, 젊은 친구들이라 운동 능력이 남다르더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동방신기가 연말 가요무대를 언급했다.
동방신기는 26일 서울 영등포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규 9집 '20&2' 간담회를 열고 "연말 무대에서 라이즈와 무대 했는데, 젊은 친구들이라 운동 능력이 남다르더라"고 했다.
동방신기는 이날 데뷔 20주년을 맞아, 정규 9집 '20&2'를 발매한다. 특히 동방신기가 국내에서 신보를 발표하는 것은 2018년 정규 8집 '뉴 챕터'1: 더 찬스 오브 러브' 이후 약 5년 만이다.
그런 만큼, 최근 올랐던 엠넷 '마마'와 SBS '가요대전' 무대에서 반가움을 샀다. 특히 당시 무대로 'K팝 기강을 잡았다, K팝 근본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얻은 바다.
유노윤호는 "'마마'도 오랜만에 섰고 꼬꼬마로 표현했지만 라이즈 친구들과 '라이징선' 무대도 했는데, 느끼는 바가 많았다. 젊은 친구들은 운동 능력이 남다른 것 같더라. 무대는 설 때 마다 설레기 때문에, 아직도 무대에 진지하게 임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다. 주변 분들이 20년 세월만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무대 위에서 누구보다 진지하게 임해줘서 고맙다고 연출하는 맛이 난다고 한 말이 기억난다. 팬분들도 기강을 잡았다고 하는데, 사실 너무 잘하시는 분들이 많다. 다만 꾸준히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구나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동방신기 정규 9집 '20&2'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고, 음반으로도 판매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