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강렬하고 역동적인 ‘레벨’, 우리답게 에너지 넘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가 타이틀곡 'Rebel'(레벨)을 소개했다.
최강창민은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을 선정할 때 어떻게 하면 동방신기의 퍼포먼스가 가장 부각되고 연상될까 생각했다.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라고 생각해 이 곡을 타이틀곡으로 골랐다. 에너지가 넘쳐 보이는 곡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방신기가 타이틀곡 ‘Rebel’(레벨)을 소개했다.
최강창민은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을 선정할 때 어떻게 하면 동방신기의 퍼포먼스가 가장 부각되고 연상될까 생각했다.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라고 생각해 이 곡을 타이틀곡으로 골랐다. 에너지가 넘쳐 보이는 곡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유노윤호는 “그동안 뮤지컬스럽고 독특한 구성을 많이 해왔는데 그게 동방신기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도 독특한 구성이 나오는데 의미하는 부분이 있다”고 강조했다.
2003년 12월 26일 데뷔한 동방신기는 오늘, 데뷔 20주년을 맞아 정규 9집 ‘20&2’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2018년 12월 스페셜 앨범 ‘New Chapter #2 : The Truth of Love’(뉴 챕터 #2 : 더 트루스 오브 러브)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타이틀곡 ‘Rebel’(레벨)을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됐다. 오후 6시 발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가영 속옷 화보, 이 정도였어? 탄탄한 복근 감탄만 [화보]
- 추신수 딸 추소희 양, 산타 치어리더 [포토]
- 이이경 역대급 쓰레기 변신 “출구만 있지 입구 없다” (내남결)
- 김준호, 속옷 차림+뽀뽀까지…수요 없는 공급 (독박투어2)
- 430억 저택 방송 최초 공개, 금+명품으로 도배했네 ‘헉’ (세모집)[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