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C중앙회 제23대 회장에 노행식 씨엔씨프로젝트 대표…27일 취임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ROTC중앙회의 노행식 신임 중앙회장이 오는 27일 취임한다.
노 신임회장은 성균관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학군장교(ROTC) 21기로 임관해 708특공부대에서 중위로 군 생활을 마쳤으며, 전역 후 대우중공업 중앙연구소, 현대 전장사업부를 거쳐 현재는 ㈜씨엔씨프로젝트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임 회장에 노행식 ㈜씨엔씨프로젝트 대표이사
대한민국ROTC중앙회의 노행식 신임 중앙회장이 오는 27일 취임한다.
ROTC 중앙회는 2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정기총회 및 제22·23대 회장 이·취임식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노 신임회장은 성균관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학군장교(ROTC) 21기로 임관해 708특공부대에서 중위로 군 생활을 마쳤으며, 전역 후 대우중공업 중앙연구소, 현대 전장사업부를 거쳐 현재는 ㈜씨엔씨프로젝트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또 서울 한강 이남 72개 로타리클럽으로 구성된 국제로타리 3640지구 총재를 역임한 노행식 회장은 2001년 서울ROTC로타리클럽에서 로타리 활동을 시작해 23년째 초아의 봉사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노 회장은 "ROTC 지원율 급감 등 위기 상황을 타개해 나갈 변화와 혁신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기 동안 ROTC 공제회 설립, ROTC 메모리얼 파크 조성, ROTC 중앙방송국 개국, ROTC 지원 특별법 제정 등 중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취임식에는 국내·외에서 800여 명의 ROTC 동문과 가족이 함께 하며 김관용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강철원 서울시 정무부시장, 현천욱 국제로타리 재단이사와 김광태 국제로타리 전 이사 및 전국의 국제로타리 지구 총재단, 션 크로켓 미 8군 부사령관, 박종선 육사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정재계 및 군관계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업 7개월 만에 4000억 대박 친 25세 천재여성의 정체
- 부인에게 밤마다 ‘데이트 강간’ 약물 준다는 영국 장관
- “압사당할 거 같다” 성탄 이브, 명동에 10만 명 몰렸다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性비하 고통…교사 母 직업 잃어”
- 김종인 “한동훈, 윤석열처럼 상명하복식으로 정치하면 실패”
- 김근식 “한동훈, 이준석 만남 안 급해…신당 밑천 다 드러나”
- 한동훈 비대위 ‘789세대 민생정치’ 선언
- 이준석, 27일 거취 기자회견…끝내 ‘탈당’ 결행하나
- “둘째 태어나 집 넓혔다 좋아했는데…반년만에 참변”
- 돌싱녀, ‘중고품 취급’에 재혼 절실…“男은 호화 저택 있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