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라이즈와 ‘라이징선’ 합동무대, 젊어서 운동신경 남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가 라이즈와 컬래버레이션 소감을 이야기했다.
'2세대 대표' 그룹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데뷔 20주년 당일인 26일 정규 9집 '20&2'를 발매하고 약 5년 만에 컴백한다.
한편 2003년 12월 첫 싱글 '허그'로 데뷔한 동방신기는 '라이징 선' '마법의 성' '오정반합' '풍선' '주문-미로틱'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키며 20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동방신기가 라이즈와 컬래버레이션 소감을 이야기했다.
‘2세대 대표’ 그룹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데뷔 20주년 당일인 26일 정규 9집 ‘20&2’를 발매하고 약 5년 만에 컴백한다.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동방신기는 지난 ‘2023 마마 어워즈’와 ‘2023 SBS 가요대전’에서 20년의 내공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이며 동방신기의 건재함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유노윤호는 “라이즈와 ‘라이징 선’ 무대도 같이 했는데 후배들의 운동신경이 남다르더라”라며 “무대라는 건 설 때마다 설렌다. 늘 저희는 무대를 진지하게 임하기 때문에 ‘연출하는 맛이 난다’는 제작진의 반응이나 ‘기강을 잡았다’는 팬 분들의 말씀을 해주실 때면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방신기는 오는 23일 역대 히스토리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전시회부터 26일 새 앨범 발매와 함께 30~31일 이틀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 단독 콘서트를 열며 연말을 마무리한다. 유노윤호는 “20년 동안 활동을 되짚어보면서 저희가 어떻게 활동을 해나갈지를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히트곡 메들리를 예고한 콘서트에 대해서 최강창민은 “저희가 20주년을 맞은 만큼 20년 전의 소녀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곡들을 준비를 많이 했으니 즐길 준비하고 오시면 좋겠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2003년 12월 첫 싱글 ‘허그’로 데뷔한 동방신기는 ‘라이징 선’ ‘마법의 성’ ‘오정반합’ ‘풍선’ ‘주문-미로틱’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키며 20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해외 아티스트 사상 도쿄돔 최다 공연을 기록하는 등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며 한류 열풍의 기반을 닦았다.
‘20&2’는 지난 오랜 시간 동방신기가 쌓아 올린 음악적 역량과 내공을 총집합한 앨범이다. 동방신기 하면 떠오르는 강렬한 댄스 곡 ‘레벨’, ‘다운’부터 멤버들의 솔로곡 ‘픽스 잇’, ‘테이크 바이 브리드 어웨이’, 그리고 팬들에게 반가움과 감동을 전할‘프로미스’, ‘더 웨이 유 아’ 등 10곡이 담겨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물보호소 위해 성인 사이트 모델 데뷔한 英 방송인 “내 가슴으로 직원들 월급 지급”[할리웃
- ‘이혼’ 강제공개 강성연 “합의 없이 쓴 글 속상하지만” 전남편 김가온과 온도차 입장
- “박진영 청룡 무대 때 많이 아팠구나”…가창력 논란 싹 날려버린 ‘KBS 2023 연예대상’ 무대
- 송민규·곽민선, 파리 데이트?…에펠탑 사진 공개 후 열애설 솔솔
- 노홍철, 휠체어 타고 지팡이 짚은 충격 근황 “결국 이 지경까지...”
- 김종민·딘딘, 스태프 축의금으로 엇갈린 희비…“안돼, 아니야”
- 유재석 200억 강남땅 현금매입, 자금출처 준비해야 한다.[스타稅스토리]
- ‘태국재벌과 결혼’ 신주아, 궁궐 같은 집 공개..“가사도우미만 7명”(‘돌싱포맨’)
- [단독] ‘홍김동전’ 폐지한 KBS, 100억대 오디션 유치→‘가성비’ 정통토크쇼로 승부수
- ‘60억 건물주’ 기안84 “헝그리 정신 품고 있다.. 닌텐도 월드처럼 ‘기안랜드’ 어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