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K팝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출시…일본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포뱅크가 전 세계가 주목하는 K팝 아이돌 인기를 반영한 팬덤 플랫폼을 출시하며 일본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
인포뱅크 관계자는 "한국 트로트 팬덤 투표 애플리케이션 '스타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K팝 아이돌 버전인 아이도키를 출시해 일본 팬덤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며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달 인기투표로 일본 중심가 내 아이돌 광고 영상 송출 지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인포뱅크가 전 세계가 주목하는 K팝 아이돌 인기를 반영한 팬덤 플랫폼을 출시하며 일본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
인포뱅크는 아이미디어 사업부가 K팝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idoki)'를 한국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도키는 K팝을 좋아하는 일본 팬들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표현해낸 합성어다.
글로벌 스타 BTS, 뉴진스, 르세라핌, 블랙핑크, 세븐틴 등 유명 아이돌 그룹과 멤버 400여 명이 입점돼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매달 인기투표를 진행해 상위권의 아티스트의 광고가 일본 중심가에 게시된다. 출시 후 첫 보상으로 도쿄 신주쿠 번화가 일대에 아이돌 광고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아티스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달성형 투표는 물론 같은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하고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메뉴가 마련됐다.
아이도키 출시를 기념해 신예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와 아르테미스(ARTMS)가 축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아이도키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포뱅크 관계자는 "한국 트로트 팬덤 투표 애플리케이션 ‘스타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K팝 아이돌 버전인 아이도키를 출시해 일본 팬덤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며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다. 본사 인포뱅크 아래 7개의 독립 경영 체제의 사업부 연합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