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경기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성료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회장 장성근)가 2023년 ‘경기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을 열고 아빠단의 활동을 마무리 했다.
지난 2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해단식은 남성의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모임 ‘경기 100인의 아빠단’의 활동 취지를 돌아보고 올해 동안 펼쳐진 프로젝트의 발자취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열렸다.
행사에선 아빠단 활동 영상 상영, 크리스마스 맞이 겨울 오두막 만들기 체험, 함께육아 퀴즈쇼 등 육아로 맺은 관계망을 돈독하게 다지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왕성하게 활동에 임한 아빠단 구성원에 대한 시상 코너도 이어졌다. 올해 경기 100인의 아빠단 활동 최우수자로는 이겨레, 조창현, 김도형 등 총 3명의 아빠가 선정됐다.
조창현씨는 수상소감을 통해 “딸들을 놀아준다는 생각이 아니라, 함께 논다는 느낌으로 한 해를 보내서 정말 좋은 추억이 많이 생겼다”며 “소중한 기회를 주신 협회와 경기도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함께 육아를 모토로 내세운 아빠단에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기 100인의 아빠단은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3세~7세 자녀를 가진 초보 아빠들 100명을 모집해 6개월 간 운영됐으며, ▲온라인 주간미션 ▲아빠단 활동 우수자 보상 ▲온라인 멘토링 ▲어린이 박물관 및 감귤 농장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에 옮겼다.
송상호 기자 ssh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 강화서 군 간부 사칭해 해장국 50그릇 주문 뒤 잠적…경찰 추적
- “성인 방송에 사생활 폭로” 협박한 전직 군인 2심도 징역 3년
- 경기도의회, 29대 사무처장 채용 절차 착수…27일부터 원서접수
- ‘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이재명 46.9% vs 한동훈 17.0% [조원씨앤아이]
- 인천시교육청, 이번 수능에서 부정행위 7건 적발
- [속보] 윤 대통령 지지율 20%…5주만에 첫 반등 [갤럽]
- 날씨 쌀쌀해지니 난방 관련 화재 잇따라…불불불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도로로 내몰린 '폐지 줍는 노인들'...보도는 불법, 차도서 ‘아슬아슬’ [현장, 그곳&]
- 캠핑족 노리는 '침묵의 살인자'…가스 중독 사고, 경각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