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공직자 모두의 헌신이 국민과 대한민국의 큰 자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상을 친수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일선 현장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의 자긍심 제고와 사기 진작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주요 국정운영 목표를 반영해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등 4개 분야에서 총 55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 참석
윤 대통령, 포상 친수하고 수상자 격려…국민에 대한 헌신과 봉사 당부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상을 친수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시상식은 5년 만에 대통령 친수로 진행돼 공직사회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의미를 더했으며, 역대 최초로 국무위원들이 함께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공직자 모두의 헌신이 곧 국민과 대한민국의 큰 자산"이라고 격려하며 "현장을 수시로 찾아가고 국민의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도록 더욱 귀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에 더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공직자의 처우와 근무 여건을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자는 뜻을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일선 현장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의 자긍심 제고와 사기 진작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주요 국정운영 목표를 반영해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등 4개 분야에서 총 55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올해 수상자들은 국민추천, 국민평가단 평가 등 국민들이 직접 선발 과정에 참여했으며 낙농업계와 적극적 소통을 통해 원유(原乳) 용도별 차등가격제를 도입한 홍석구 사무관(농림축산식품부), 끈질긴 수사로 830억 원 상당의 기술유출 사범 9명을 검거한 오혁진 경위(창원해양경찰서), 20년 동안 수난(水難)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온 한정민 소방경(서울특별시 119특수구조단) 등 현장 체감도 높은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특별승진, 성과급 최고등급 등의 인사상 특전이 부여될 예정이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연예 결산] 마약·사망·이혼…10대 사건·사고
- '與 승부수' 한동훈 비대위, 보수정당 최연소 성공 사례 될까
- [오너가 문제다⑤] 침몰하는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號…오너 리스크·실적 등 '진퇴양난'
- [2023 與野] '중간 지대 실종' 지지율로 확인된 정치 양극화
- [2023 가요 결산] 이런 기록 또 나올까…#600만 장 #99일 1위
- [2023 금융CEO①] 새판 짜는 양종희 KB 회장…기대와 과제 사이
- '서울의 봄', '범죄도시3' 꺾고 올해 최고 흥행 영화 등극
- 화려한 크리스마스 패션으로 레드카펫 수놓는 스타들 [TF사진관]
- 현대차그룹 '인도·동남아 공략' 가속화…글로벌 시장 '재편'
- '아침마당' 이헌희 PD "'도전 꿈의 무대', 모두를 위한 무대죠"[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