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테크놀러지, 협동로봇 높이조절 솔루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현장의 생산 자동화 추세에 따라 협동로봇을 적용하는 업체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주식회사 이에스테크놀러지(이하 이에스테크놀러지)는 산업자동화 흐름에 발 맞춰 협동로봇의 베이스 높이조절용 전기리프트를 출시했다.
한편 이에스테크놀러지는 지난 10월 '2023 로보월드', '2023 국제 모션 컨트롤 산업전시회'에 참여해 협동로봇 베이스 높이조절용 리프트를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현장의 생산 자동화 추세에 따라 협동로봇을 적용하는 업체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주식회사 이에스테크놀러지(이하 이에스테크놀러지)는 산업자동화 흐름에 발 맞춰 협동로봇의 베이스 높이조절용 전기리프트를 출시했다.
협동로봇은 산업현장의 조립, 검사, 포장, 적재 등의 작업 뿐 아니라 최근 건설현장, 요식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데, 이른바 6축 협동로봇의 제 7축으로서 높이조절의 구현으로 로봇의 가동범위가 대폭 증가하는 것이다.
한편 이에스테크놀러지는 지난 10월 ‘2023 로보월드’, ‘2023 국제 모션 컨트롤 산업전시회’에 참여해 협동로봇 베이스 높이조절용 리프트를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유·공압 리프트와 달리 친환경적인 전기리프트는 서보, BLDC 모터를 구동방식으로 선정해 다양한 제조사의 협동로봇과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옵션 또는 Modbus TCP/IP를 갖춘 통합 컨트롤러 방식으로 통신이 가능하며, 최대 1M 거리의 250kgf 편하중, 150mm/sec 이내의 속도조절, 최대 4.5M 스트로크라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스테크놀러지는 23년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주문제작형 전기리프트 개발업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에 부자가 될 사주인가…미리보는 신년운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다 동탄 집값 빠지나"…삼성전자 성과급 쇼크에 '술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중·러 공장 빼고 아세안·미국으로…현대차그룹 생산기지 새판 짠다
- 3개월 사이 2억 급락 와중에…'로또 청약' 나온다는 이 동네
- "내 아파트지만 할 수 있는 게 없다"…한숨 깊어진 집주인들
- "요구르트 1개만 주더라" 공짜밥 먹고 혹평 쓴 블로거 결국
- 이효리 건강 비법은 날 것?…"하루 500g은 꼭 먹으려 노력"
- "정명석 23년형 듣고 축하 파티"…'JMS 폭로' 메이플 근황
- "미스코리아인데 섭외 받아"…일반인 없는 연애 프로 '시끌'
- 한소희, 안중근 사진 올리자…日 네티즌 "반일이다" 발끈
- 고향사랑 기부하고 답례품 받았더니…삼겹살 '충격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