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제한구역 궁금증 해결…남양주시, 질의·회신 사례집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가 시민들의 개발제한구역 개발 관련 궁금증을 한데 모은 사례집을 내놨다.
경기 남양주시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관련 질의에 대한 정부 답변을 집대성한 '개발제한구역 질의·회신 사례집'을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에는 2001년부터 2023년까지 전국 시·도에서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개발제한구역법)에 대해 국토교통부의 유권해석을 받은 사례 137건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시민들의 개발제한구역 개발 관련 궁금증을 한데 모은 사례집을 내놨다.
경기 남양주시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관련 질의에 대한 정부 답변을 집대성한 ‘개발제한구역 질의·회신 사례집’을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개발제한구역 지정 및 개발제한구역법 제정 이후 정부의 규제개혁 정책 변화로 관련 법도 이를 수용해 반영되고 있는 만큼 많은 개정을 거듭하는데다 실무에서도 이에 대한 신속하고 올바른 이해와 행정 처리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사례집을 통해 개발제한구역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이해력·전문성 향상과 능동적 대처를 이끌고 행정업무의 통일성과 빠른 업무처리 등 건축 행정의 신뢰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이 사례집이 신규 공무원의 업무 지식의 습득뿐만 아니라 관련 업종 종사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직 늦지 않았어요" 연말정산 148만원 더 받는 방법.."모르면 손해"
- “애들한테 부담만 된다”…‘27년 투병’ 아내 살해한 남편 [그해 오늘]
- 휴가 다녀오니 바뀐 도어락...“로맨스스캠에 당한 女가 대문 바꿔”
- 옥주현 "사업 실패·빚·뮤지컬 부담에 죽어버릴까 생각한 적도"
- "아이 받아주세요!" 도봉구 화재 참변 아빠의 마지막 외침
- 한국인 여가지출비용 월 20만 1000원…연차 소진율 76.2%
- 서태지, 1년 만에 근황 공개 "나이 훅 먹어…내 미모도 노화"
- 스프링클러 없던 도봉 아파트…순식간에 고층까지 불길 치솟았다
- “붕어빵 1개 4000원” “현금만”…명동 물가에 유학생 ‘경악’
- “일본 오지마” 한소희가 올린 ‘안중근 사진’에 日누리꾼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