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네이버앱 최다 검색어 ‘방송-더글로리’ ‘영화-범죄도시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방송 프로그램 검색어는 '더글로리', 영화는 '범죄도시3'인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부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점령했다.
26일 네이버가 1∼11월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집계한 '2023년 검색어 결산'에 따르면 올해 네이버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방송 부문에서 '더글로리'가 차지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LoL과 관련된 검색어가 가장 많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부문 ‘LoL’이 상위권 점령
올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방송 프로그램 검색어는 ‘더글로리’, 영화는 ‘범죄도시3’인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부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점령했다.
26일 네이버가 1∼11월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집계한 ‘2023년 검색어 결산’에 따르면 올해 네이버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방송 부문에서 ‘더글로리’가 차지했다. 더글로리는 학교 폭력을 다룬 송혜교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다. 더글로리 다음으로는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한 MBC 드라마 ‘연인’, tvN의 ‘일타스캔들’, 디즈니+ ‘무빙’ 등의 순이었다. 영화 부문에서는 1000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3’이 1위에 기록돼 지난해(범죄도시2)에 이어 2년 연속 최상위 자리에 올랐다. 이어 ‘오펜하이머’ ‘스즈메의 문단속’ ‘엘리멘탈’ ‘밀수’ 등이 상위권에 포진했다. 11월의 경우 최다 검색어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이 차지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LoL과 관련된 검색어가 가장 많았다. 1위 검색어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거머쥐었고, LoL 등 전적 검색 플랫폼인 ‘OP.GG’(오피지지)가 4위, ‘2023 LoL 월드챔피언십’ 검색어가 5위를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온라인 커뮤니티 ‘메이플스토리 인벤’과 ‘피파온라인4’가 차지했다.
스포츠에서는 ‘프로야구’가 1위에 올랐고,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2위를 기록했다. 전 분야를 통틀어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날씨’와 ‘유튜브’가 1·2위를 차지했다. 웹로그 분석사이트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국내 인터넷 검색 시장 점유율은 21일 기준, 59.64%를 기록했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업 7개월 만에 4000억 대박 친 25세 천재여성의 정체
- 부인에게 밤마다 ‘데이트 강간’ 약물 준다는 영국 장관
- “압사당할 거 같다” 성탄 이브, 명동에 10만 명 몰렸다
- 김종인 “한동훈, 윤석열처럼 상명하복식으로 정치하면 실패”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性비하 고통…교사 母 직업 잃어”
- 이준석, 27일 거취 기자회견…끝내 ‘탈당’ 결행하나
- 아파트 화재에 0세, 2세 아이 안고 뛰어내린 부부…아빠만 홀로 숨졌다
- 성탄절의 비극…서울 관악구 다세대주택서 부부 시신 발견
- 김근식 “한동훈, 이준석 만남 안 급해…신당 밑천 다 드러나”
- 만취 70대 女주민 몸 만지고 촬영한 이웃들…뒤늦게 법정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