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SKY·카이스트·포스텍 창업동아리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국내 유수 대학들의 창업동아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벤처기업협회는 22일 서울 구로구 벤처기업협회 본사에서 '파운더스(서울대·연세대·고려대·카이스트·포스텍 연합 창업 학회)', '인사이더스(연세대·고려대 실전 창업 학회)', 'SNUSV(서울대 학생 벤처 네트워크)'와 '대학 창업동아리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동 프로젝트 기획·운영 추진도
벤처기업협회가 국내 유수 대학들의 창업동아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벤처기업협회는 22일 서울 구로구 벤처기업협회 본사에서 ‘파운더스(서울대·연세대·고려대·카이스트·포스텍 연합 창업 학회)’, ‘인사이더스(연세대·고려대 실전 창업 학회)’, ‘SNUSV(서울대 학생 벤처 네트워크)’와 ‘대학 창업동아리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동아리는 벤처기업협회 운영 프로그램 참여, 공동 프로젝트 기획·운영 추진, 글로벌 멘토링 기회 제공 등 벤처기업협회와의 교류·협력 기회를 얻게 됐다.
파운더스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포스텍 등 5개 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교류하는 연합 창업 학회로 2022년 설립됐다. 인사이더스는 2011년 연세대와 고려대 학생들이 모여 설립한 연합 창업 학회로 인사이더스 출신 창업가들이 설립한 기업들의 총 가치는 2조 50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NUSV는 1996년 설립돼 750명의 학회원을 배출한 학회로 △오늘의집 △이투스 △게임빌 △헤이딜러 △멋쟁이사자처럼 △로켓펀치 등 업계를 이끄는 다수의 스타트업 창업가를 배출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선배 벤처인들이 멘토링을 제공하고 글로벌 진출도 지원해 학생 창업가들에 대한 지원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끼 식사로 500만원도 나왔다'는 유튜버…수입 어느 정도길래
- '여자라서 더 고통받는다'는 서민재…SNS에 투약 올린 이유 물으니
- '중죄 아니다' 탄원서 낸 조국 지지자들…뭐라고 썼나 보니
- 지구인의 우주 시야 넓혀준 안드로메다 은하[김정욱의 별별이야기](59)
- 휠체어 탄 노홍철 '지팡이 없으면 못 움직여'…급성 요추염좌 원인은
- [리뷰] BMW 역사의 유일무이한 존재 - BMW M1
- '응급실 뺑뺑이’부터 ‘소아과 오픈런’까지…올해 모든 이슈를 집어삼킨 의대정원 확대 이슈[
- '아이용 말고 강아지용 유모차 주세요'…저출산이 가져온 소비변화
- 어리지만 계속 '젊어' 보이고 싶어…14살부터 ‘보톡스’ 맞는 Z세대 '뷰티 트렌드'
- '그동안 감사했다'…활동 중단 선언한 '47만 유튜버' 오뚜기 장녀, 도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