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웹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가 비즈니스 앱을 '사장님플러스'로 개편하고 PC용 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알렸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 출시로 매장 PC와 포스(POS)에서 상세한 매장 관리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사장님플러스 PC용 웹 서비스도 출시했다.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가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인 만큼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카카오페이가 비즈니스 앱을 ‘사장님플러스’로 개편하고 PC용 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알렸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 출시로 매장 PC와 포스(POS)에서 상세한 매장 관리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이 더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인지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장님플러스’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새롭게 바뀐 브랜드명은 ‘사장님은 덜하고, 카카오페이가 더한다’는 의미와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가 담겼다.
카카오페이는 사장님플러스 PC용 웹 서비스도 출시했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는 가맹점주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웹 서비스로, 노트북 등 PC·포스를 사용한 상세한 매출∙입금 관리부터 마케팅을 아우르는 매장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한 월별 매출을 캘린더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현금, 배달 앱 2년 치 데이터를 한 번에 검색하고 필요한 항목을 설정해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따로 관리용 엑셀파일을 사용할 필요 없이 결제수단별∙일별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는 소상공인 버전과 프랜차이즈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소상공인 사장님은 앱 또는 PC 등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이용 가능하다. 매출∙입금 내역 확인 등 기본적인 매장 관리뿐 아니라,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홍보도 PC로 상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앱에서 이용했던 것처럼 별도 비용 없이 매장 소식, 혜택, 쿠폰, 매장 키워드를 등록하고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해 매장을 알릴 수 있다. 이외에도 세금계산서, 한도∙채권 가상 계좌 개설·확인, 카카오페이 가맹 확인서 등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들도 출시됐다.
웹 서비스 프랜차이즈 버전은 다수 가맹점을 관리하는 프랜차이즈 담당자에게 최적화된 형태로 월별∙건별 매출∙입금 내역 조회와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직원 관리, 가맹점 추가, 삭제, 가맹 정보 열람, 추가 가맹점 연결이 지원된다. 차별화된 웹 디자인을 통해 프랜차이즈 정산 담당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가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인 만큼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중이다. 최근 입금 위젯과 NFC 태그결제도 탑재됐으며, 소상공인들이 쉽게 매장을 홍보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실질적 효익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분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개인 맞춤형 휴대폰보험 출시
- 카카오페이, 샌즈 차이나·마카오 패스 할인 기획전
- 카카오페이, 미국 증권사 '시버트' 경영권 인수 무산
-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케이크 할인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