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학사초 ‘학사글로벌 위크’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북구 학사초등학교(교장 박현효)가 지난 18~19일 말레이시아 SK 섹션13, SK SJKC 세르당바루2 학생 30명·교사 10명이 방문해 학사초 전교생과 함께 '2023 Haksa Global Week With Malaysia'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국제 이해 교육 활성화와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양국 학생들은 환영식을 시작으로 수업, 스포츠홀릭데이, 전통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류 활동 함께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국 문화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 가져
이 행사는 학생들의 국제 이해 교육 활성화와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양국 학생들은 환영식을 시작으로 수업, 스포츠홀릭데이, 전통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류 활동 함께 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학생들이 학사초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말레이시아 교사들은 3~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전통 미술 활동, 말레이시아·중국 노래 부르기 등의 학년별 교류 활동도 진행했다.
박현효 교장은 “이번 글로벌 주간은 양국 학생들이 우정을 쌓고 서로 다른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며 세계를 향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가영 속옷 화보, 이 정도였어? 탄탄한 복근 감탄만 [화보]
- 추신수 딸 추소희 양, 산타 치어리더 [포토]
- 이이경 역대급 쓰레기 변신 “출구만 있지 입구 없다” (내남결)
- 김준호, 속옷 차림+뽀뽀까지…수요 없는 공급 (독박투어2)
- 430억 저택 방송 최초 공개, 금+명품으로 도배했네 ‘헉’ (세모집)[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