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연금 ETF 사전거래 신청 접수…"13월의 월급 노려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펀드 판매 플랫폼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내년 1월 말 출시 예정인 상장지수펀드(ETF)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사전거래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포스증권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해 왔던 펀드슈퍼마켓 ETF 서비스가 지난 11월 한국거래소 회원 가입으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연금펀드를 가장 쉽고 편하게 살 수 있었던 펀드슈퍼마켓이었던 만큼 연금 ETF도 펀드슈퍼마켓에서 편리하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펀드 판매 플랫폼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내년 1월 말 출시 예정인 상장지수펀드(ETF)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사전거래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서비스 전 거래신청을 해놓으면 서비스 당일 별도 절차 없이 바로 연금 ETF거래가 가능하다.
사전신청 접수 대상은 올해 2월13일 이전에 펀드슈퍼마켓에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한 고객으로 한정하며, 사전거래 신청 홈페이지 URL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응모 고객 전원에게는 서비스 오픈일 삼성자산운용의 KODEX ETF 5000원권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2023 한국포스증권 연금투자자 보고서'에 따르면 펀드슈퍼마켓 연금저축 자산은 연초 이후 12.3%나 증가했다. 고객들은 자산관리에 연금저축계좌를 많이 활용하는 이유로 600만원으로 확대된 세액공제 혜택(총급여 5500만원, 종합소득금액 4500만원 이하 가입자의 경우 16.5% 적용시 99만원 세금환급)을 꼽았다.
이 외에도 연금클래스가 보수가 더 저렴해 비용 절감분만큼 수익률을 더 높일 수 있고 낮은 세율로 과세가 이연되는 점, 분리과세 연금소득 한도가 1500만원으로 확대됐다는 점 등이 연금저축에 대한 관심을 키운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포스증권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해 왔던 펀드슈퍼마켓 ETF 서비스가 지난 11월 한국거래소 회원 가입으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연금펀드를 가장 쉽고 편하게 살 수 있었던 펀드슈퍼마켓이었던 만큼 연금 ETF도 펀드슈퍼마켓에서 편리하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밤 10시까지만 연금저축계좌로 입금하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13월의 월급 혜택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70대女 옷 벗겨 만지고 촬영한 이웃들…항소심서 법정구속
- "쟤랑 안맞아"…`한국 MBTI 맹신 열풍` 멕시코 언론 조명
- 붕어빵 한 마리 4000원?…미친 명동 물가에 유학생 경악
- "침착맨 떴다"…네이버 `치지직`, 최대 11만명 시청
- 과학이 찾아낸 가장 완벽한 턱선 미인은?…"너무 V여도 No"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