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4 새해농업인실용교육’…농업인‧귀농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인제군이 농업인 역량 강화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2024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과 귀농인 153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15일부터 2월16일까지 총 17회에 거쳐 진행된다.
임선미 농업기술과장은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품목별 상설 교육을 진행하는 등 최대한 농업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인제군이 농업인 역량 강화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2024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과 귀농인 153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15일부터 2월16일까지 총 17회에 거쳐 진행된다.
올해 운영되는 과정은 산채·고추류·감자·멜론·양념채소·신품종 포도 등 재배 기술과 유용미생물의 활용, 농업기계 안전교육, 농업용굴삭기 실습, 농업인 원예치료 등 21과목이다. 교육시간은 1일 4시간 이내로 편성되며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교육일정은 인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선미 농업기술과장은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품목별 상설 교육을 진행하는 등 최대한 농업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