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바이오 “천연물 항당뇨약 임상개발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연물 바이오벤처 엘에스바이오(대표 장대용·사진)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항당뇨 신약 개발을 본격화한다.
이 회사는 항당뇨 천연물 'LS-1000'로, 신약개발을 추진해 왔다.
장대용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26일 "2025년까지 항당뇨 효능 입증과 전임상을 한 뒤 임상1상에 돌입하겠다.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국내 천연물 1호 항당뇨 신약'을 개발하는 게 목표"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연물 바이오벤처 엘에스바이오(대표 장대용·사진)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항당뇨 신약 개발을 본격화한다.
이 회사는 항당뇨 천연물 ’LS-1000’로, 신약개발을 추진해 왔다. 팁스 선정으로 2년 간 총 5억원의 R&D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후 최대 2억원(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 등 총 7억원을 지원금을 받게 된다.
엘에스바이오는 이번 지원으로 독자 개발한 ’LS-1000’에 대한 임상시험을 추진한다. 임상 전문기업 메디크로, 가천대 한의대 등과 협업해 인체적용시험 및 전임상을 통해 항당뇨 효능을 입증할 계획이다.
장대용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26일 “2025년까지 항당뇨 효능 입증과 전임상을 한 뒤 임상1상에 돌입하겠다.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국내 천연물 1호 항당뇨 신약’을 개발하는 게 목표”라 했다.
엘에스바이오는 발효기술과 저분자 전환기술을 기반으로 천연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해 왔다. ‘LS-1000’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디알프리’를 먼저 출시했다. 이외에도 헛개나무의 숙취해소, 마테의 활력 효능을 활용해 만든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도 선보여 판매 중이다.
한편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회사가 시장을 선도할 기술과 사업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R&D와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방안이다. 이번 엘에스바이오의 선정은 팁스 운영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추천으로 진행됐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덱스 “나한테 칼침 놓고 감히”…전세사기 보복 감행
- 오타니·야마모토, 일식당에서 뭉쳤다…몸값 1.3조 넘는 슈퍼스타들
- 서태지 “생존신고, 내 미모에도 노화가…” 1년만 깜짝 근황
- “제니·솔로지옥 女출연자 비키니 뭔가요” 최강 한파인데 ‘여름옷’ 불티…무슨 일
- 안정환도 학폭 피해자였다 "성인 됐는데 아직 기억나"
- 아미는 ‘군백기’ 모른다…방탄소년단 입대에 '봄날' 등 차트 역주행
- “믿었던 유명 배우의 배신” 엔터 명가 ‘폭망’…영화 철수설에 ‘발칵’
- “결국 이지경까지” 노홍철, ‘지팡이·휠체어 신세’ 근황 깜짝…대체 무슨 일
- “안중근은 테러리스트” 한소희 안 의사 사진 올리자…日팬들 항의
- ‘등근육’ 자랑 유명 여배우 누군가 했더니…넷플릭스도 꽂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