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배터리 생산장비 지능화 추진… 스마트 팩토리 기반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온이 글로벌 핵심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해 배터리 생산장비 지능화를 추진한다.
SK온은 이들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과 서비스 성능, 품질, 안정성을 검증하고 생산장비 지능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오기영 SK온 핵심설비기술담당 전문위원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생산장비 지능화를 통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온은 백호프오토메이션, 시스코,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한국야스카와전기, 우원기술과 배터리 생산장비 제어 및 통신시스템 고도화 협력을 위한 6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26일 밝혔다.
SK온은 이들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과 서비스 성능, 품질, 안정성을 검증하고 생산장비 지능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대규모 장비 개조 없이 원가절감, 수율 향상 등을 통해 제조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력사들과 함께 장비 제어를 관장하는 컨트롤러, 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센서, 통신 네트워크와 전력 장치 등 배터리 생산장비 관련 핵심 부품과 시스템 고도화를 살펴볼 계획이다.
컨트롤러 업그레이드는 장비 속도 개선과 밀접하게 연관돼 생산량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지능화된 스마트센서는 장비 상태 및 오류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해 오류 발생 시 복구 시간을 단축, 가동률 상승으로 이어진다.
네트워크 시스템 고도화는 '다운타임'(비가동 시간)이 축소되고 데이터 이중화 및 보안이 강화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장비 원격제어의 발판이 마련되면 SK온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 전략이 힘을 얻을 전망이다.
SK온은 현재 건설 중인 서산 3공장에 최신 장비와 기술을 도입해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고 기존 공장 역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오기영 SK온 핵심설비기술담당 전문위원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생산장비 지능화를 통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BTS 고향에 와서 행복해요"… 전세계 '아미'로 들썩인 여의도 - 머니S
- 유가에 울고 웃은 정유업계… 탈정유 먹거리 확보 나서 - 머니S
- 역대급 실적 보인다… K-조선, 부활 뱃고동 - 머니S
- 둔촌주공 발등에 불… "실거주 의무 대란" - 머니S
- 카뱅 신용대출 받으려면 오전 6시 '오픈런'… 오전에 이미 한도 소진 - 머니S
- [정비록] 일반분양 언제 할까… 신반포4지구-GS건설 끝없는 줄다리기 - 머니S
- 라인그룹, 부평 등에서 '사랑의 쌀' 1000㎏ 기증 - 머니S
- '부동산PF 1위' 메리츠화재… 부실 털어낼 묘수는? - 머니S
- 올 3Q 건설공사 계약액, 45조5000억원… 전년 동기대비 40%↓ - 머니S
- [특징주] 파인엠텍, 애플 '폴더블 아이폰' 2026년 출시되나… LGD와 폴더블 특허 출원 부각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