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우리아이 계좌 개설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은 대표 은행 앱인 'NH올원뱅크'에서 '우리 아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 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영업점 방문 없이 본인 휴대폰에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하는 서비스다.
또 '우리 아이 올원뱅크 가입' 서비스를 통해 법정 대리인이 동의하면 자녀 휴대폰으로 NH올원뱅크 설치 인터넷주소(URL)가 발송돼 자녀 휴대폰에서도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NH농협은행은 대표 은행 앱인 ‘NH올원뱅크’에서 ‘우리 아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 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영업점 방문 없이 본인 휴대폰에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하는 서비스다. 만 12세 이상은 체크 카드 발급도 가능하다. 또 ‘우리 아이 올원뱅크 가입’ 서비스를 통해 법정 대리인이 동의하면 자녀 휴대폰으로 NH올원뱅크 설치 인터넷주소(URL)가 발송돼 자녀 휴대폰에서도 앱을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돈 보내기(송금)·돈 주고 받은 내용보기(조회) 등 이해하기 쉬운 금융 용어를 사용했다”며 “별도의 전용 화면을 구축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음료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자녀가 더욱 친근하게 금융생활을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땅주인 몰래 환기구 설치?…GTX 졸속추진 논란
- “애들한테 부담만 된다”…‘27년 투병’ 아내 살해한 남편 [그해 오늘]
- “사형수가 나보다 잘 먹고 사네”…서울구치소 성탄 특식 보니
- "아직 늦지 않았어요" 연말정산 148만원 더 받는 방법.."모르면 손해"
- "아이 받아주세요!" 도봉구 화재 참변 아빠의 마지막 외침
- 치킨 먹으면서...12시간 동안 죽을 때까지 때렸다 [그해 오늘]
- 서태지, 1년 만에 근황 공개 "나이 훅 먹어…내 미모도 노화"
- [단독]1.9억 주택에 2.2억 전세대출…'깡통전세' 위험 키운 은행
- “붕어빵 1개 4000원” “현금만”…명동 물가에 유학생 ‘경악’
- “일본 오지마” 한소희가 올린 ‘안중근 사진’에 日누리꾼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