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2030세대 취향 저격 특화 객실 오픈

김진희 기자 2023. 12. 26.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30세대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특화 객실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런 소비 트렌드에 맞춰 취향을 연계한 특화 객실 조성에 나섰다.

잔망루피 객실은 마티에 오시리아 17층에 위치해 있다.

객실은 모두 바다 전망이며 파티 콘셉트로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잔망루피' 캐릭터와 협업
마티에 오시리아 전경.(한화호텔앤드리조트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30세대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특화 객실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디깅(digging) 소비'는 자신의 관심사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신조어로 MZ 세대의 두드러지는 성향 중 하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런 소비 트렌드에 맞춰 취향을 연계한 특화 객실 조성에 나섰다.

마티에 오시리아의 경우 호텔 업계 최초로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했다. 잔망루피는 애니메이션 '뽀롱 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 캐릭터다. 익살스러운 표정과 솔직함을 무기로 2030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잔망루피 객실은 마티에 오시리아 17층에 위치해 있다. 엘리베이터 앞에는 호텔리어로 변신한 잔망루피 포토존이 반겨준다. 객실은 모두 바다 전망이며 파티 콘셉트로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모양의 조형물부터 객실 곳곳에 잔망루피 굿즈를 비치해놨다. 12월 투숙객에게는 선물로 무릎 담요와 핸드크림 2종을 준비했으며 1월부터는 특별 제작한 호텔리어 잔망루피 봉제 인형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음향 장비를 갖춘 음악 감상 전용 객실을 만들었다. 세 가지(팝, 재즈, 알앤비) 콘셉트로 구성했으며 LP 판, 액자, 조명 등 특색 있는 소품과 가구로 꾸몄다. 뮤직룸 투숙객은 2024년 2월29일까지 웰컴 와인과 지니뮤직 한 달 이용권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뮤직룸 객실에 △조식 뷔페 또는 클라우드32 런치세트 2인 △마리시스 음료권 2매를 포함한 패키지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한화리조트 멤버십 신규 가입자의 20, 30대 비중은 46%에 달한다"며 "MZ 세대의 감성과 호기심을 공략하기 위해 전담 팀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 및 체험 공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