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제로화'···제일기획, 업계 최초 ‘ISO450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030000)이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45001은 산업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제일기획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안전 관리 체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제일기획은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안전 및 보건 업무 전담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030000)이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45001은 산업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제일기획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안전 관리 체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인증을 토대로 안전사고 제로(0)화 목표 달성을 위해 임직원 및 협력회사와 함께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안전 및 보건 업무 전담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광고 촬영 및 전시 현장 등 외부 이동사업장에서의 안전관리 프로세스와 세부 매뉴얼을 제작해 임직원과 협력회사에 배포한 활동 역시 업계에서 처음이었다.
이 밖에도 협력회사 임직원을 포함한 종업원의 작업중지권 제도를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서울 이태원 본사를 포함한 사업장 시설에 대한 위험성 평가도 정기적으로 실시중이다.
지난해까지 2년 연속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했으며,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올해 평가 결과에서 업계에서 유일하게 사회 부문 A+(매우 우수) 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라서 더 고통받는다'는 서민재…SNS에 투약 올린 이유 물으니
- 지구인의 우주 시야 넓혀준 안드로메다 은하[김정욱의 별별이야기](59)
- 휠체어 탄 노홍철 '지팡이 없으면 못 움직여'…급성 요추염좌 원인은
- [리뷰] BMW 역사의 유일무이한 존재 - BMW M1
- '응급실 뺑뺑이’부터 ‘소아과 오픈런’까지…올해 모든 이슈를 집어삼킨 의대정원 확대 이슈[
- '아이용 말고 강아지용 유모차 주세요'…저출산이 가져온 소비변화
- 어리지만 계속 '젊어' 보이고 싶어…14살부터 ‘보톡스’ 맞는 Z세대 '뷰티 트렌드'
- '그동안 감사했다'…활동 중단 선언한 '47만 유튜버' 오뚜기 장녀, 도대체 왜
- 장관 마지막날 예비 고1에 책 선물 보낸 한동훈…어떤 책 보냈길래
- 덱스→풍자, 지상파 방송 안착한 유튜버…그림자 같은 논란도 [SE★연말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