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받은 네번째 인증이다.
구글 클라우드의 20개 전문기업 인증 분야에서 4개를 확보한 기업은 국내에서 LG CNS가 처음이다.
이번 인증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 산업영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사업을 혁신하는 전문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받은 네번째 인증이다. 앞서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인프라 △클라우드 전환 관련 전문기업 인증을 받았다.
구글 클라우드의 20개 전문기업 인증 분야에서 4개를 확보한 기업은 국내에서 LG CNS가 처음이다. 특히 LG CNS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분야의 인증을 둘다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 됐다.
구글 클라우드는 △기업 프로필 △기업고객 확보사례 △전문역량 평가 △최적화 역량 △모니터링 시스템 등 5개 분야의 20여개 세부 항목을 평가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인증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 산업영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사업을 혁신하는 전문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빅 쿼리' 등을 기반으로 공장의 모든 제조공정을 데이터로 변환하고, 이를 분석해 불량품을 최소화하거나 가동률을 최적화하는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 전무는 "최적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1등 MSP(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학선 (naemal@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이 빗장 걸까 '노심초사'…포스코퓨처엠 가장 진심인 이것
- "즐기다 보니 시간 '순삭'" Z세대 제대로 공략한 LG전자
- [전참시]"버거에 왕돈까스"…또 등장한 롯데리아의 '역발상'
- '여보 청약통장 깨지마!'…내년 3월부터 배우자 보유기간 합산
- 태영건설 유동성 위기설, 아니 땐 굴뚝의 연기일까
- '방부제·나트륨 범벅' 편의점 도시락의 오해와 진실
- 연말 호재 쏟아진 YG엔터, 내년에도 '몬스터급' 흥행 이을까
- 태영건설 부도설에 "우발채무 7200억…특단 대책 필요"
- [인사이드 스토리]다이소엔 '있고' 이마트엔 '없는' 것
- 롯데바이오, 대규모 채용 계획에 삼성바이오 '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