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구글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LG CNS는 관리형 서비스 공급자(MSP)로서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조,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기업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입장이다.
LG CNS 김태훈 클라우드사업부장 전무는 "최적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1등 MSP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LG CNS가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LG CNS는 관리형 서비스 공급자(MSP)로서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조,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기업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입장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데이터 분석 관련 기업 프로필을 비롯한 기업고객 확보사례, 전문역량 평가, 최적화 역량, 모니터링 시스템 등 5개 분야의 20여개 세부 항목을 평가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을 선정한다. 예를 들어, 인증을 원하는 MSP는 구글 클라우드가 인정한 ‘프로페셔널 데이터 엔지니어’ 전문 인력을 일정 수준 이상 보유해야 한다.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제공한 사례도 입증해야 한다.
앞서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인프라, 클라우드 전환 관련 전문기업 인증을 받았다. 구글 클라우드의 20개 전문기업 인증 분야에서 4개를 확보한 상태다.
양사는 국내에서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LG CNS는 지난 8월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어워즈 202에서 한국의 판매 파트너와 서비스 파트너 등 2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3에서 현신균 LG CNS 대표와 토마스 쿠리안 구글 클라우드 최고경영자는 생성형 인공지능(AI)과 구글 클라우드 확산 관련해 기술적·사업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LG CNS 김태훈 클라우드사업부장 전무는 "최적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1등 MSP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CNS,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모집
- LG CNS, 'CBDC 활용성 테스트' 시스템 개발 맡는다
- LG CNS,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 LG CNS, DX기술 교육으로 'AI 꿈나무' 키운다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