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정열적인 탱고 춤사위 (SBS 가요대전)

김하영 기자 2023. 12. 26. 08: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미스나인 무대. ‘SBS 가요대전’ 화면 갈무리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강렬한 탱고로 눈부신 여신 자태를 자아냈다.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은 지난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 진행된 ‘2023 SBS 가요대전’에서 정규 1집 수록곡 ‘Attitude (Remix Ver.)’를 열창하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프로미스나인은 다크한 비트의 ‘Attitude’ 원곡에 탱고풍의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덧입혀 웅장하게 편곡,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여기에 멤버들의 강렬한 눈빛과 붉은 의상이 이들의 매혹적인 아우라를 더해 ‘멋쁨’ 폭발하는 인상적인 무대가 완성됐다.

‘2023 SBS 가요대전’만을 위해 준비한 프로미스나인의 인트로와 댄스 브레이크가 압권이었다. 이새롬, 노지선, 이나경 세 사람은 역동적인 춤사위로 무대의 시작을 알렸고, 박지원, 이서연, 이채영 유닛이 에너지 넘치게 바통을 이어받았다. 인트로의 마지막을 장식한 송하영과 백지헌은 파워풀하면서 섬세한 안무로 감탄을 자아내며 이들이 왜 ‘퍼포먼스 강자’인지를 새삼 증명했다.

멤버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자 완전체 시너지가 극대화되며 무대 열기는 더욱더 뜨겁게 달아올랐다. 프로미스나인은 탱고 스타일의 정열적인 사운드에 맞춰 매혹적인 아우라를 연신 내뿜었고, 다양한 구성을 오간 입체적인 안무 운용으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프로미스나인은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의 인형 퍼포먼스부터 ‘2023 SBS 가요대전’ 탱고까지, 무대마다 다채롭게 변모하며 ‘연말 무대 여신’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Attitude’가 수록된 프로미스나인의 정규 1집 ‘Unlock My World’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음악&엔터테인먼트 매거진 페이스트(PASTE)가 발표한 ‘베스트 K-팝 앨범 20선’(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3)에 선정됐다. ‘Attitude’로 영국 음악 매거진 NME의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15’(The 15 best K-pop songs of 2023)에 꼽히기도 했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