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지역 부동산 `인기`…군포 `트리아츠` 지식산업센터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은 지역의 부동산은 조정기를 겪고 있는 시장에서도 여전히 인기다.
도시 개발 사업과 철도 개통과 같은 호재가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며, 지역 시장에 안정성과 성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포역세권 '트리아츠' GTX-C노선에 군포역세권 개발사업 수혜 기대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은 지역의 부동산은 조정기를 겪고 있는 시장에서도 여전히 인기다. 도시 개발 사업과 철도 개통과 같은 호재가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며, 지역 시장에 안정성과 성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부동산 미래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호재는 도시개발 사업이다. 도시재생 사업과 같은 도시개발 사업은 지역의 주거, 업무, 상업, 문화 시설 등의 개발로 도시 풍경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렇게 변화된 지역은 이미지가 개선돼 주거 수요는 물론 기업 및 투자 수요까지 유입시키고 있다.
철도 교통도 지역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호재다. 철도 호재는 대중교통의 효율성 향상과 동시에 교통 인프라의 확장은 지역 간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그에 따라 부동산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신규 개통된 철도 노선은 해당 지역 주변의 부동산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옵션으로 다가가게 만들고 있다.
한 전문가는 "도시 개발 호재, 철도 개통 호재 등의 부동산 호재들은 지역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향상시키고 있다"며 "특히 수익형 부동산은 이런 호재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호재가 예정된 지역의 상품들은 투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풍부한 개발 호재 부동산에는 지식산업센터도 포함된다.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시공: 태영건설·SK에코플랜트·SK D&D)가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사업 A-1BL(당동 일대)에서 분양 중인 '트리아츠'가 그 주인공이다.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조성되는 '트리아츠'는 굵직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인근 금정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계획돼 있어 교통 접근성이 좋아질 예정이다. 또,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 사업은 물론 유한양행 R&D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 산업 인프라를 강화할 다수의 개발 호재도 계획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트리아츠는 대규모의 연면적을 바탕으로 조성되는 만큼 입주기업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특화설계 및 휴게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역세권의 우수한 입지는 물론 인근에 GTX, 도시재생사업 등 호재도 예정돼 있어 투자 수요자들의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70대女 옷 벗겨 만지고 촬영한 이웃들…항소심서 법정구속
- "쟤랑 안맞아"…`한국 MBTI 맹신 열풍` 멕시코 언론 조명
- 붕어빵 한 마리 4000원?…미친 명동 물가에 유학생 경악
- "침착맨 떴다"…네이버 `치지직`, 최대 11만명 시청
- 과학이 찾아낸 가장 완벽한 턱선 미인은?…"너무 V여도 No"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