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블랙록 “채권시장 변동성 내년까지 지속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감에 주식시장이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지만 채권시장도 웃고 있습니다.
한때 5%대까지 치솟았던 10년물 국채금리가 지금은 4%를 밑돌고 있죠.
그런데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글로벌 수석 투자 전략가는 올해와 같은 채권시장 변동성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다만 금리인하가 예정돼 있는 만큼 내년은 자산 배분에 더 좋은 환경이 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금리가 정점을 찍은 후에는 현금이 주식과 채권을 언더퍼폼 즉, 부진한 경향이 있다며, 지금은 현금에서 나와 주식과 채권에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웨이 리 / 블랙록 글로벌 수석 투자 전략가 : 지금과같이 높은 수준의 금리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특히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준이 이미 피벗(통화정책 전환)했지만 그들이 앞으로 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과 시장이 반영하는 앞으로 연준이 할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이 많은 불확실성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보다 광범위하게 내년은 금리 인상의 해였던 올해와 지난해와 반대로 금리인하의 해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전과 비교해 자산 배분에 더 좋은 위험 환경인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지금과같이 금리가 정점을 찍은 후의 기간에는 현금이 주식과 채권을 언더퍼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무조건 현금에서 나와 완전히 투자해야 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지하철 노선도, 40년 만에 이렇게 바뀝니다
- 네스프레소 보란듯…다이소 ‘이것’까지 내놨다
- '日 따라잡았다고? 꿈깨'...韓 GDP 그래도 추월 못 했다
- 마스크 벗으면 화장품 찾는다더니…어! 아니네
- [조간브리핑] 일주일에 이틀 밤샘 근무 가능…대법, 해석 뒤집었다
- ‘한때 싸구려, 이젠 좋구려’…한국차 비싸게 수출된다
- 中 고강도 게임 규제에 시총 104조원 증발…韓 게임업계도 직격탄 [글로벌 뉴스픽]
- WSJ, “내년말 인플레 2%”…미국·캐나다 2분기 금리인하 관측
- 다이하츠, 안전 스캔들로 생산·수출 중단에 공급업체 보상까지 [글로벌 비즈]
- 크리스마스의 악몽…‘나홀로 여행’ 美 6세 엉뚱한 비행기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