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 비행기 테러하겠다”…인터넷방송 댓글 쓴 30대 남성 구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넷방송을 시청하던 중 "비행기에 테러하겠다"는 댓글을 쓴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A 씨를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2일 오후 8시 20분경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다가 진행자(BJ)가 "오늘 밤 10시에 제주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를 탄다"고 말하자 채팅창에 "10시 비행기에 테러하겠다"는 댓글을 남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A 씨를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2일 오후 8시 20분경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다가 진행자(BJ)가 “오늘 밤 10시에 제주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를 탄다”고 말하자 채팅창에 “10시 비행기에 테러하겠다”는 댓글을 남긴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방송을 보던 한 수원 시민은 경찰에 신고했고, 추적에 나선 경찰은 같은 날 오후 11시경의정부시 내 주거지에서 A 씨를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심심해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국민에게 불안감을 주는 협박 글 게시자는 반드시 검거, 엄단하겠다”고 밝혔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건 동생, 호주서 흉기난동 피살…“슬퍼할 겨를도 없었다”
- ‘보복운전 유죄’ 이경 “언론 마녀사냥…당에 이의신청할 것”
- “3대가 날아갔다”…러 최신예 전폭기, 우크라軍에 연달아 격추
- 조국 “검찰출신 ‘왕세자’ 한동훈, 노태우 길 갈 것”
- 이원욱 “문제는 이재명…‘권력욕’ 아닌 ‘혁신’ 필요”
- “제주~인천 비행기 테러” 글 쓴 남성, 의정부서 검거…“심심해서”
- 한달 5000만원 벌던 개그맨 “사기로 수십억 날리고 뇌종양…청력도 잃었다”
- 축제중 끌려간 독일계女 결국 사망…“하마스에 참수당해”
- “소요산역 아니면 안가”…근처역 운행거부하는 군부대 주변 택시 [e글e글]
- “집에서도 이렇게 먹나”…칼국수집서 3명이 앞접시 16개 썼다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