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비대위원장 취임‥이수정 "비대위 합류"
[뉴스투데이]
◀ 앵커 ▶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지명자가 오늘 공식 취임합니다.
◀ 앵커 ▶
일단 비대위에 범죄심리전문가 이수정 교수가 합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희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오늘 국민의힘 전국위원회를 거쳐 비상대책위원장에 취임할 예정인 한동훈 지명자는, 연휴 내내 비대위 구성 등에 몰두했습니다.
비대위원을 12명까지 직접 뽑을 수 있는 한 지명자는 전문가와 여성을 적극 등용해 외연 확장을 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 (지난 21일)] "(비대위원으로) 국민을 위해서 열정적으로 헌신할 수 있는 실력 있는 분을 모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인재영입 1호'로 발탁된 범죄심리전문가 이수정 교수가 비대위에 합류하기로 했습니다.
이 교수는 MBC와의 통화에서 "지난주에 연락을 받았다"며 "제안을 거절할 군번이 아니라 시키는 대로 하겠다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9일쯤 매듭지어질 걸로 보이는 비대위 구성 이전에도, 한 지명자 앞에는 넘어야 할 장애물들이 놓여 있습니다.
당장 내일 탈당을 공식 선언할 이준석 전 대표.
[이준석/전 국민의힘 대표 (지난 22일, MBC '뉴스외전')] "(한동훈 지명자와) 전화 통화 한두 번 한 거 외에는 사석에서 뵌 적도 없습니다. 당을 이끄는 사람과의 개인적인 신뢰 관계도 없는 상황 속에서 제가 무슨 판단을 하겠습니까?"
특히 민주당 주도의 통과가 기정사실인 '김건희 특검법' 대응을 놓고, 국민의힘은 연휴 마지막날까지 총력 엄호에 나섰습니다.
[전주혜/국민의힘 원내대변인] "국민의힘은 위헌적이고도 위법적인 특검법에 절대 타협하지 않고 묵묵히 법치를 지켜갈 것입니다."
대통령실이 사실상 거부권 행사를 시사한 가운데, '한동훈 비대위'의 부담을 덜어주려는 지원 사격으로 해석됩니다.
MBC뉴스 조희원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조희원 기자(joy1@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today/article/6556441_36207.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7개월 여아 안고 뛰어내린 아빠, 결국 숨져‥성탄 새벽 '비극'
- [단독] 이수정 교수 국힘 비대위 합류‥한동훈 비대위원장 내일 취임
- [단독] 북한 비판 안 하면 적?‥국방부의 새 정신교육 교재
- 유례없는 과징금, 그 뒤엔 위원장 가족·측근 민원이?
- 심상찮은 헤일리 돌풍‥뉴햄프셔에서 트럼프와 오차범위 접전
- '도로 위 유령' 퇴출시킨다‥야간 점등 의무화
- 작년과 달리 잘 안 보이는 김건희 여사‥특검법 임박에 노출 자제?
- "연장근로 초과 일주일씩 따져야"‥이틀 밤샘도 '합법'
- 이동관 "방심위 조치 예정" 발언 이후 쏟아진 민원, 왜?
- 성탄절 앞두고 노동자 잇따라 숨져‥올해만 45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