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곤충 표준화·고단백 메디푸드 개발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6년 역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회사 한미양행(대표 정명수)은 국내 최초로 식용곤충 원료를 이용한 고단백 페이스트를 개발했다.
한미양행은 식용곤충의 표준화와 기능성 소재 및 메디푸드 개발 등 많은 연구와 투자를 지속하며 국내 식용곤충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한미양행은 동물성과 식물성의 두 축으로 이루어져 있는 단백질 시장에 양쪽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식용곤충을 이용한 메디푸드 식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단백질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6년 역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회사 한미양행(대표 정명수)은 국내 최초로 식용곤충 원료를 이용한 고단백 페이스트를 개발했다.
한미양행은 식용곤충의 표준화와 기능성 소재 및 메디푸드 개발 등 많은 연구와 투자를 지속하며 국내 식용곤충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에 식용곤충을 이용한 원료는 대부분 건조물이었으나, 한미양행은 고소애 습식분쇄물을 사용해 생물이 가진 유용성 물질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으며, 건조물을 사용한 것보다 더 다양한 식품에 적용할 수 있다.
암환자와 고령자들은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지만, 육류의 경우 대장암 발병과 포화지방산 등으로 섭취에 제한적이다. 고소애 페이스트를 이용한 소시지 및 음료 등의 메디푸드 식품은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암환자와 고령자들의 단백질 섭취에 대안이 되고 있다.
한미양행은 동물성과 식물성의 두 축으로 이루어져 있는 단백질 시장에 양쪽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식용곤충을 이용한 메디푸드 식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단백질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또한, 메디푸드 전문 브랜드인 헬스윌을 론칭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형태의 식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식용곤충을 이용한 메디푸드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상 떠난 '나의 아저씨' 애도 물결... "사생활 폭로로 사회적 타살" 비판·자성
- "집값 잡는다는 정부 믿고 기다렸더니 또 올라"... 무주택자 '한숨'
- 영장심사 불출석 이튿날...이선균 협박 혐의 20대 여성 체포
- '나는 솔로' 18기 광수·영자, 결혼까지 언급 "인생 즐거울 듯"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김창옥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 어머니 못 알아볼까 걱정"
- 한동훈 '불출마' 선언의 노림수... "이재명과 차별화" "대권 직행"
- 장나라, 6세 연하 남편 자랑 "실물이 더 잘생겼다" ('유퀴즈')
- '돌싱글즈2' 윤남기·이다은, 둘째 임신 발표 "내년 8월에 태어납니다"
- 음반 '천만 장' 팔려도 히트곡 없다… 대중과 멀어진 남자 아이돌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