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 자율주행 로봇과 관제플랫폼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년 설립된 플로틱 (대표 이찬)은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입출고 자동화를 겨냥한 자율주행 로봇 및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하는 물류로봇 기업이다.
플로틱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물류센터 내 작업자와 가장 효과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로봇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로틱 솔루션은 고객사 창고관리시스템(WMS)으로부터 전달받은 작업지시를 로봇에게 최적화시켜 재분배하는 '로봇관제 플랫폼'과 SLAM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경로로 이동하는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설립된 플로틱 (대표 이찬)은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입출고 자동화를 겨냥한 자율주행 로봇 및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하는 물류로봇 기업이다.
물류센터의 출고 작업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뤄져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고, 높은 노동강도가 요구된다.
플로틱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물류센터 내 작업자와 가장 효과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로봇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로틱 솔루션은 고객사 창고관리시스템(WMS)으로부터 전달받은 작업지시를 로봇에게 최적화시켜 재분배하는 ‘로봇관제 플랫폼’과 SLAM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경로로 이동하는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수작업 대비 플로틱 로봇을 활용했을 때 작업 효율성이 약 3배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로틱은 현재 실증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공식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화문·스프링클러 없는 아파트... 아이 살리려 4층서 뛴 아빠는 그만...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한소희, 안중근 의사 사진으로 드러낸 소신…일본 팬 발끈
- 풍자, 반려견 학대 신고에 황당 "어이없는 하루"
- '서울의 봄', '범죄도시3' 꺾었다…올해 최고 흥행작
- [단독] 서울시, 60년 넘게 검증 없이 '보신각 종지기' 특정 가문에 맡겼다
- "더러운 중국 화장실" 오명…시진핑 '화장실 혁명' 성공했나
- 배우 이승연, 50년 만에 친엄마와 상봉 ('아빠하고 나하고')
- '김건희 특검법' 거부하면 '윤심' 꼬리표... 한동훈의 선택은
- 32년 만에 '이달의 독립운동가'로 선정된 이승만...'국가 영웅' 공적 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