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비상전력 ‘하이브리드 발전기’ 개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썬테크(대표 이선휴)는 1996년 설립된 발전기 전문 생산업체로 영구자석형 비상발전기, 신재생에너지 발전기 등을 제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 산업에서 요구되는 고품질의 비상전력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여자방식의 발전기(권선형 여자기와 영구자석형 여자기가 혼합된 핵심부품) 기술을 통한 자가발전 분야의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썬테크(대표 이선휴)는 1996년 설립된 발전기 전문 생산업체로 영구자석형 비상발전기, 신재생에너지 발전기 등을 제조하고 있다. 영구자석형 발전기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 산업에서 요구되는 고품질의 비상전력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여자방식의 발전기(권선형 여자기와 영구자석형 여자기가 혼합된 핵심부품) 기술을 통한 자가발전 분야의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기존 제품들은 권선형 여자기로만 구성된 발전기로 효율이 낮으며, 영구자석형 여자기로만 구성된 발전기는 전압제어가 어려웠으나, 두 가지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발전기는 효율 향상과 원활한 제어를 통해 고품질의 전력 생산이 가능하다.
향후 풍력, 소수력 등의 동기기를 사용하는 발전기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자가발전·자기부상 기술에도 응용 가능한 기술로 국내 발전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둘째 생겨 6월 이사했는데…" 화마 피해 7개월 딸 구하고 숨진 아빠, 성실한 약사였다
- "아기 장난감도 내다 팔았다"... '영끌' 넘어 '영영끌' 후폭풍
- 황보라 "남편 김영훈, 임신한 배 발로 차...엉엉 울었다" ('사랑꾼')
- 이승연 친엄마, 딸과 똑닮은 미모…53년 전 집 떠난 이유 고백 ('아빠하고')
- '이재명과 운동권' 앞세워 민주당 공격 한동훈, '반성'은 한 번뿐이었다
- [단독] "부친 백으로 입행한 은행원 해고 정당"… 우리은행 채용비리 사건 반전
- 이번 주말부터 bhc 뿌링클·맛초킹… 3,000원 올라 2만1,000원
- JMS 정명석, 101세까지 감옥신세… "만수무강해서 징역 마치고 황천길로"
- "불 나면 현관문부터 열지 마세요"... 피해 큰 '아파트 화재' 대응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