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의 즐거움도 주는 ‘캡슐상품 자판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법인 설립한 딘포(대표 최형근)는 최근 '캡슐상품 자동판매기를 통한 기부관리 시스템'과 '캡슐상품 자동판매기'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이 기술은 단순히 상업적 목적이 아닌 기부를 통해 내 아이의 착한 첫 소비를 이루고자 발명되었다.
키오스크를 통한 디지털화된 캡슐 뽑기로 특정용기의 바우처 기부쿠폰을 센서로 인식하여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가 이벤트 및 기부 바우처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법인 설립한 딘포(대표 최형근)는 최근 ‘캡슐상품 자동판매기를 통한 기부관리 시스템’과 ‘캡슐상품 자동판매기’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이 기술은 단순히 상업적 목적이 아닌 기부를 통해 내 아이의 착한 첫 소비를 이루고자 발명되었다. 키오스크를 통한 디지털화된 캡슐 뽑기로 특정용기의 바우처 기부쿠폰을 센서로 인식하여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가 이벤트 및 기부 바우처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레버방식을 벗어나 정전식 패드의 터치로 진동과 발광을 통해 재미 요소까지 갖췄다.
특히 기부를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동시에 고용창출까지 고려했다는 점에서 사회적 가치도 지닌 기술로 꼽힌다.
이와 같이 획기적인 특허를 가진 딘포는 키오스크(KIOSK) 제조업체로 디자인 및 설계부터 자체 국내 생산까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주문제작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형인치부터 대형인치까지 풍부한 옵션 사양으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기에 높은 만족도와 안전성 있는 품질을 보장한다. 향후 기존 주력 분야인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솔루션 개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서울 도심 공원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이자 또 올랐네, 연 8.7%"... 막내딸 유치원비까지 막힌 사장님
- "한강식 검사입니다"... 더킹 정우성 사칭해 29억 가로챈 보이스피싱 일당
- 황보라 "남편 김영훈, 임신한 배 발로 차...엉엉 울었다" ('사랑꾼')
- "둘째 생겨 6월 이사했는데…" 화마 피해 7개월 딸 구하고 숨진 아빠, 성실한 약사였다
- "아기 장난감도 내다 팔았다"... '영끌' 넘어 '영영끌' 후폭풍
- 이선균 측 "비통하고 참담... 장례는 조용히"
- 이승연 친엄마, 딸과 똑닮은 미모…53년 전 집 떠난 이유 고백 ('아빠하고')
- '이재명과 운동권' 앞세워 민주당 공격 한동훈, '반성'은 한 번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