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철우 양구군의원 의정정책대상 최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철우(사진) 양구군의원이 최근'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평가를 진행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발굴 등에 공이 큰 인물에게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철우(사진) 양구군의원이 최근‘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평가를 진행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발굴 등에 공이 큰 인물에게 수여된다.
제8·9대 의원으로 활동하며 △양구군 공무원의 직무관련 사건에 대한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 △양구군 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양구군 주택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 등 20여건을 대표 발의해 조례 제·개정을 이끌어낸 공적을 인정 받았다. 양구군 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는 전국 최초로 지역내 초·중·고교 입학생에게 축하금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신철우 의원은 “주민 복지증진과 행복지수 향상 등 군민이 살기 좋은 양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동명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 한 해 직장인들이 가장 힘들었던 점은…“저임금·장시간 노동”
- 원주 무인점포 난장판 만든 ‘문신남’ 잡고 보니 고교생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설악산 실종 산악회원 2명, 하루 차이로 숨진채 발견
- “반려동물 유모차가 더 팔렸다”…저출산에 유아용 판매량 앞서
- 도루묵이 사라졌다…따뜻한 바닷물에 어획량 반토막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항소심도 중형 구형
- [속보]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
- 강원 아파트 매매 회전율 최저치 ‘거래 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