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랭킹 1위' 日 아시안컵 앞두고 비상, '몸값 1위' 구보-3위 미토마 부상 '우려 커지는 상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축구대표팀에 '부상 경계령'이 떨어졌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축구대표팀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아시안컵에서 우승을 노린다.
미토마의 부상은 일본 대표팀에도 좋지 않은 소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일본 축구대표팀에 '부상 경계령'이 떨어졌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축구대표팀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아시안컵에서 우승을 노린다. 일본은 앞서 1992, 2000, 2004, 2011년 정상에 올랐다. 통산 5번째 우승을 노린다.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일본은 지난 6월 15일 엘살바도르(6대0)전을 시작으로 A매치 8연승을 달렸다. 독일(4대1), 캐나다(4대1) 등 강팀을 상대로도 매서운 힘을 발휘했다. 일본은 지난 21일 발표된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17위를 기록했다. 아시아 국가 중 1위다. 이란(21위), 대한민국(23위)이 뒤를 이었다. 일본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 D조에서 베트남(2024년 1월 14일)-이라크(1월 19일)-인도네시아(1월 24일)와 실력을 겨룬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문제가 발생했다.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가 소속팀 경기서 발목을 부상했다. 미토마는 지난 22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 경기에서 발목을 다쳤다. 그는 경기가 1-1로 팽팽하던 후반 38분 야쿠프 모데르와 교체돼 벤치로 물러났다. 그는 교체될 때 왼발목 고통을 호소했다. 경기 뒤에는 절뚝이며 걷는 모습을 포착됐다. 결국 그는 목발을 짚고 경기장을 떠났다.
1997년생 미토마는 브라이턴의 핵심 공격 자원이다. 올 시즌 공식 25경기 중 24경기에 나섰다. 선발로 20회 출격했다. 로베르토 데 제르비 브라이턴 감독은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란다. 정확한 상태는 모르겠다. 며칠 지나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토마의 부상은 일본 대표팀에도 좋지 않은 소식이다. 미토마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 체제에서 주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2021년 도쿄올림픽, 2022년 카타르월드컵 등 메이저 대회에 연달아 출격했다. 올해도 3월, 6월, 9월 A매치에 연달아 부름을 받았다. 다만, 11월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을 앞두고는 부상으로 이탈했다.
일본 언론 도쿄스포츠 온라인판은 25일 '미토마가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잠시 이탈하지만 다시 강해져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구체적인 증상이나 이탈 기간은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연말에 치르는 EPL 두 경기는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다음달 개막하는 아시안컵을 향해서도 우려가 커지는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도 소속팀 경기 중 부상했다. 갈비뼈를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구보는 올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6골-3도움, 유럽챔피언스리그(UCL) 1도움을 기록 중이다. 그는 최근 유럽 사이트 트랜스퍼마켓이 공개한 아시아 축구 선수 몸값 순위 1위에 올랐다. 미토마는 3위다.
일본은 핵심 두 명의 부상 가능성이 커지며 고민이 깊어지게 됐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