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원투펀치 “박지수, 어떻게 막나요” 위성우 감독···김완수 감독 “허예은, 팀의 지휘자”

청주/최서진 2023. 12. 25. 2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12월 25일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아산 우리은행/청주체육관.

KB스타즈 김완수 감독Q. 하루 쉬고 경기였는데?우리 홈 경기고 팬분들이 있어서 선수들이 더 힘을 낸 것 같다.

우리은행 위성우 감독Q. 총평역부족이었다.

우리가 생각 외로, KB스타즈와의 경기 외에 잘해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청주/최서진 기자] 2023년 12월 25일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아산 우리은행/청주체육관. KB스타즈 73-61 승리.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Q. 하루 쉬고 경기였는데?

우리 홈 경기고 팬분들이 있어서 선수들이 더 힘을 낸 것 같다. 많은 관중이 오셨는데,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사실 선수들의 집중력을 보면서 나도 놀랐다. 존경스러웠다. 우리 선수들을 보며 자랑스럽기도 했다. 하루 쉬고 경기했는데,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Q. 김단비 4점으로 묶은 수비?
(염)윤아의 힘이다. 단비가 정말 좋은데, 매치업 하면서 슛 성공률을 확 줄여줬다. 단비의 컨디션이 안 좋기도 했던 것 같다.

Q. 허예은의 플레이?
잘 성장하고 있는 선수다. 흥분하면 우리 플랜을 가져가지 못해서 많이 혼나기도 하지만, 경기를 잘 마무리하면서 한 단계 더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팀의 지휘자는 (허)예은이니까 힘을 실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은행 위성우 감독

Q. 총평

역부족이었다. 막을 방도가 없다. 큰 경기에서 집중력이 좋은 선수이고, 전성기의 선수니 막을 방법이 없다. 박지수에 치중하니까 다른 곳에서 구멍이 생기기도 한다. 선수가 많으면 돌아가며 뛰겠지만, 뛰는 선수가 한정적이다.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패배는) 빨리 잊어버려야 한다. 우리가 생각 외로, KB스타즈와의 경기 외에 잘해주고 있다. 3라운드 잘해줬다. 한 경기 더 치르고 올스타 브레이크를 맞으면 될 것 같다.

Q. 김단비 4점에 그쳤는데?
상대가 (김)단비, (박)지현이를 잡으려고 나온 것 같다. 경기 운영을 하면서 부담을 느꼈을 것 같다. 그래서 컨디션이 조금 떨어졌던 것 같다. 하지만 단비가 없었으면 지금 우리는 이 자리에 오지 못했다. 아쉽지만 잊고, 다음을 준비하면 된다. (박)혜진이가 없는데도 애들이 더 잘해주고 있다. 더이상 잘해주는 건 감독으로 욕심이라고 생각한다.

# 사진_WKBL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