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10억 파운드 쓰고도 EPL 최다패 몰락, 포체티노 개막 4개월 만에 경질 위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첼시 감독이 개막 4개월 만에 해고 위기에 놓였다.
영국 언론 익스프레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각) '포체티노 감독은 첼시의 저조한 성적 탓에 팀을 잃을 수도 있다. 첼시는 올 시즌 수 많은 기회를 낭비했다. 그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울버햄턴에 패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첼시 감독이 개막 4개월 만에 해고 위기에 놓였다.
영국 언론 익스프레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각) '포체티노 감독은 첼시의 저조한 성적 탓에 팀을 잃을 수도 있다. 첼시는 올 시즌 수 많은 기회를 낭비했다. 그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울버햄턴에 패했다'고 보도했다.
첼시는 24일 영국 울버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 경기에서 1대2로 패했다. 첼시(6승4무8패)는 10위에 머물렀다.
첼시는 지난 시즌 우여곡절을 겪었다. 토마스 투헬, 그레이엄 포터 감독과 연이어 결별했다. 프랭크 램파드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마감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외쳤다. 포체티노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익스프레스는 '토드 베일리 구단주가 첼시에 합류한 뒤 10억 파운드 이상을 투자해 선수를 영입했다. 하지만 현 상황에선 엄청나게 낭비한 것으로 보인다. 첼시의 가장 큰 문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골 앞에서 기회를 낭비하는 것이다. 첼시는 올 시즌 리그에서 57번의 큰 기회 중 36차례 놓쳤다. 개선될 기미는 없고, 포체티노 감독의 압박은 가중되고 있다'고 했다.
한편, 통계 전문 옵타에 따르면 첼시는 2023년 19패를 기록했다. 유럽 5대 리그 중 첼시보다 더 많은 패배를 기록한 팀은 단 셋에 불과하다. 알메리아(스페인) 24패, 베르더 브레멘(독일), 엠폴리(이탈리아)가 나란히 20패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