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에게도 버림받았다’... 맨유, 가장 지루한 프리미어리그 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유는 총체적 난국이다.
영국 매체 '더 선'은 23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팬들이 뽑은 가장 지루한 프리미어리그 팀으로 선정되었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23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0-2로 완패했다.
럭키 블록이 1,000명의 팬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맨유는 10.5%의 득표율로 팬들이 가장 재미없어하는 팀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맨유는 총체적 난국이다.
영국 매체 ‘더 선’은 23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팬들이 뽑은 가장 지루한 프리미어리그 팀으로 선정되었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23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0-2로 완패했다.
맨유는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보웬을 막지 못했다. 후반 25분 오른쪽 사이드에서 보웬이 가운데의 파케타에게 공을 준 뒤 빠르게 침투를 했다. 파케타는 침착하게 로빙 패스로 보웬에게 넘겨줬고 보웬이 가볍게 마무리하며 1-0을 만들었다.
후반 33분 이번에는 역습을 당했다. 마이누가 공을 빼앗긴 뒤 쿠두스가 바로 파케타에게 넘겨준 뒤 침투를 했고 파케타는 이번에도 침착하게 전진 패스를 뿌려줬다. 공이 에반스와 캄브왈라와 쿠두스 사이로 갔고 두 수비수는 충분히 막을 수 있었지만 쿠두스가 빠르게 접고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2-0을 만들었다.
이 경기 결과로 웨스트햄은 2006/07 시즌 이후 맨유에게 연승을 거두게 됐고 맨유는 벌써 13패를 기록하면서 1930년대 이후 최악의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럭키 블록이 1,000명의 팬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맨유는 10.5%의 득표율로 팬들이 가장 재미없어하는 팀으로 나타났다. 이번 시즌 맨유의 18골보다 적은 득점을 기록한 팀은 단 1개 팀뿐이며,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를 포함해 그보다 두 배 많은 득점을 기록한 팀도 6개 팀에 달한다.
맨유와 같은 득점을 올린 클럽인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번리는 각각 두 번째와 세 번째로 가장 지루한 클럽으로 뽑혔다. 그러나 높은 공격력과 자유로운 득점력을 자랑하는 뉴캐슬은 무려 36득점을 하고 있어도 4위에 올랐다.
리그에서 공동 1위의 수비 기록을 자랑하는 아스널이 7.6%의 득표율로 5위를 차지했다. 의외로 웨스트햄은 2.1%의 득표율로 가장 적은 표를 얻어 가장 지루하지 않은 팀으로 선정됐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아스톤 빌라도 이번 시즌 빠른 템포의 공격적인 축구 스타일로 대단한 성적을 보여주며 단 2.4%밖에 나오지 않았다. 토트넘 역시 수비적인 팀에서 개방적이고 유연한 팀으로 탈바꿈한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지휘 아래 지루하다는 의견은 2.6%에 불과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더 선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스하면 골인데…3대1 상황에서 나온 ‘무지성’ 슈팅→팬들은 “세상 밖 이기심” 분노
- ‘벨링엄도, 음바페도 아니다’ 2023년 최고의 축구 선수는?...손흥민-30위, 김민재-47위
- ‘심리전은 세계 최고’ 무리뉴, 상대 워밍업 관찰+흐비차 얼굴 잡고 이야기→라이벌 상대로 2-0
- ‘재계약 축포 무산’ 황희찬, 첼시 상대로 풀타임→ “큰 찬스 날렸다” 평점 6점대…울버햄튼
- 도르트문트 그 자체인데… 獨 매체 “로이스가 쿠데타 실패 후 곤경에 처했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