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온가족 함께…정조테마공연장서 뮤지컬 발레 ‘빨간모자’
송상호 기자 2023. 12. 25. 13:57
수원문화재단이 오는 30일 오후 4시와 7시 수원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수원시티발레단’의 뮤지컬 발레 공연 ‘빨간모자’를 선보인다.
지난 2007년 창단해 16년간 수원 시민들과 호흡해온 수원시티발레단은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는 데 힘써오면서 다양한 기획 공연을 펼쳐 왔다. 이번에도 남녀노소 세대를 불문하고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준비돼 있다.
‘빨간모자’는 프랑스 동화 작가 샤를 페로의 동화를 모티브로 재창작된 뮤지컬 발레극이다. 빨간모자를 쓴 소녀가 아픈 할머니에게 음식을 가져다주는 도중 배고픈 늑대를 만나 벌어지는 익숙한 이야기를 담아내면서도 현장 무대 예술의 생동감을 더한 구성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뮤지컬 요소를 적극 반영한 발레 공연인 만큼, 화려한 소품 및 의상, 무대 안팎을 넘나드는 연출 등 발레를 매개로 객석과 무대의 장벽을 허무는 공감대를 자아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수원시티발레단 관계자는 “성인 관객들은 어릴 적 읽었던 동화 속 이야기를 다시 접하면서 느끼는 감동과 추억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어린이 관객들에게도 동화로만 읽었던 이야기가 무대를 통해 되살아난 환상의 세계를 마주하는 즐거움과 이야기에 깃든 교훈을 얻어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상호 기자 ssh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유정복 “구단주로서 시민과 팬에게 송구”…“인천UTD, 쇄신 통해 거듭날 것”
- 젊은 명인이 만드는 감동의 무대…경기시나위 ‘젊은 명인:Young Virtuoso’
- 野 ‘김 여사 특검법 수정안 예고’…한동훈계 이탈표 겨낭
- “전기장판 쓸 때, 안전이 걱정”…KC마크 확인해야
- [속보] 윤 대통령 "양극화 타개 위한 전향적인 노력해야"
- 수원남부경찰서, 수능 지원 차량 정비 [포토뉴스]
- 수원페가수스·젠틀맨, 수원컵사회인야구 8강 동행
- 윤 대통령 지지율 22.3%… 부정평가 취임 후 최고치 [리얼미터]
- 인천 서구, 청라지역 공원 8곳, 새 단장 완료
- 해양경찰청, 김장철 맞아 김장 재료 밀수 행위 집중 단속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