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CES 2024서 넷제로·AI 선보인다

이민후 기자 2023. 12. 25. 13: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및 SK 그룹사의 CES 2024 전시 공간 (SK텔레콤 제공=연합뉴스)]

SK텔레콤이 개막을 앞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그룹사와 함께 '넷제로' 가치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선보입니다.

SK텔레콤은 SK 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 E&S, SK에코플랜트 등 그룹사와 함께 행사장에 약 1천850㎡ 규모의 공동 전시관을 구성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SKT는 '원더랜드'라는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조성된 전시관에서 도심항공교통(UAM), AI 반도체 사피온, AI 기반 실내외 유동 인구와 네트워크 분석 시스템 '리트머스 플러스', 신재생 에너지 가상 발전소 기술 등을 선보입니다.

관람객들은 SKT가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UAM 기체를 토대로 한 '매직카펫'을 타고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SKT는 SK하이닉스와 함께 다양한 AI 기술 리더십을 소개하는 'SK ICT 패밀리 데모룸'도 운영합니다.

데모룸에서는 '리트머스 플러스'를 비롯해 반려동물 AI 진단 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 로봇·보안·미디어·의료 등에 적용 가능한 'AI 퀀텀 카메라'등 SKT의 핵심 AI 기술을 비롯해 사피온의 최신 반도체 X330,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기술 등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특히 SK 그룹의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풀스택으로 제공하는 고효율 차세대 AI 데이터센터 모델도 함께 공개합니다.

CES 2024는 다음달 9일(현지 시간)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