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정연구원’ 옛 충북도민안전체험관 둥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 공약사업으로, 청주시 싱크탱크 역할을 할 청주시정연구원(원장 원광희)이 옛 충북도민안전체험관에 둥지를 틀었다.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한 이곳은 최근 청주시정연구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청주시정 발전에 관한 중장기계획 수립과 주요 정책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며, 다음달 22일 개원 예정이다.
시정연구원은 분야별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도시공간부와 도시경영부, 산업경제부를 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 공약사업으로, 청주시 싱크탱크 역할을 할 청주시정연구원(원장 원광희)이 옛 충북도민안전체험관에 둥지를 틀었다.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한 이곳은 최근 청주시정연구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연면적 569㎡에 지상 2층 규모로, 경영지원실과 회의실, 연구원실, 원장실 등을 갖췄다.
청주시정 발전에 관한 중장기계획 수립과 주요 정책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며, 다음달 22일 개원 예정이다.
시정연구원은 분야별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도시공간부와 도시경영부, 산업경제부를 둔다.
연구 3부를 총괄하는 연구본부와 연구활동 지원 등 기획‧행정을 총괄하는 경영지원실 등 1실, 1본부, 3부의 조직체계로 운영 예정이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웹젠 부스 즐기는 관람객들
- [종합] 與,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 결정
- LG CNS, 3분기 매출 1조4383억원…전년비 12.61%↑
- 풀무원, 3분기 영업익 332억원…전년比 51.8% ↑
- [속보] 배달앱 중개수수료 극적 타결…최고 수수료율 7.8%
- 지도 서비스는 진화 중…특정 시간에 가게 제공 혜택 받는 실험도
- 티맵모빌리티, 3분기 매출 751억원…적자 규모 줄이며 순이익률 개선
- 삼성전자, 4만전자…4년 5개월만에 시총 300兆 붕괴
- [포토]스팀, '지스타 2024' 첫 참여
- 野, '지역사랑상품권' 증액 요구…정부, '불가 원칙' 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