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com "만능맨 김하성, 올해 예상하지 못했던 깜짝 성장 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2023시즌 예상하지 못했던 스타 중 한명으로 김하성을 선정했다.
'MLB.com'은 25일 '2023시즌 예상하지 못하게 성장한 스타' 8명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2023시즌 예상하지 못했던 스타 중 한명으로 김하성을 선정했다.
'MLB.com'은 25일 '2023시즌 예상하지 못하게 성장한 스타' 8명을 선정했다. 원래도 메이저리그의 유망주 선수들로 꼽혔지만, 그동안 기대에는 못미쳤다가 2023시즌 급성장세를 보인 이들이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한국인 빅리거 김하성도 이름을 올렸다. 'MLB.com'은 "샌디에이고의 내야진이 즐비한 가운데, 김하성은 2022시즌 다재다능한 주전 선수로 자리매김 했지만 오프 시즌 잰더 보가츠가 가세하면서 2023시즌에도 김하성이 그정도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완전히 불투명했다"고 돌아봤다.
실제로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이적 후 2루와 유격수를 주로 봤다.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부상, 징계 등으로 결장할 때는 대체 유격수로 빈 자리를 훌륭하게 채웠다. 하지만 샌디에이고가 보가츠를 영입하면서 김하성이 설 자리는 더욱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 김하성은 멀티 내야 백업으로 맹활약을 펼치며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MLB.com'은 "김하성은 샌디에이고가 극도로 불안한 시즌, 극도로 불안정한 전력을 보이는 상황에서 가장 꾸준한 기여를 한 선수 중 한명이다. 그는 데뷔 후 첫번째 골드글러브 상을 수상했고, OBP를 0.351로 높였다. 또 2023시즌 새로운 규칙을 이용해서 도루 개수도 12개에서 38개로 늘렸다. 샌디에이고의 시즌은 실망스럽게 마무리했지만 아쉽게 MVP 후보에서 탈락한 선수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밖에도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투수 카일 브래디쉬, 시애틀 매리너스의 유격수 J.P 크로포드, 콜로라도 로키스의 외야수 놀란 존스, 텍사스 레인저스의 투수 조던 몽고메리,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중견수 루이스 로버트 주니어, 시카고 컵스의 투수 저스틴 스틸,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브라이슨 스톳 등이 '깜짝 성장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