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 CES2024서 미래 먹거리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LG전자의 미래 먹거리를 선보인다.
LG NOVA는 CES 2024에서 '함께 만드는 더 밝은 미래'를 주제로 유레카 파크에 전시관을 구성하고 협업을 논의 중인 약 10개 스타트업의 사업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LG전자의 미래 먹거리를 선보인다.
LG NOVA는 CES 2024에서 '함께 만드는 더 밝은 미래'를 주제로 유레카 파크에 전시관을 구성하고 협업을 논의 중인 약 10개 스타트업의 사업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들 스타트업은 디지털 헬스, 클린 테크, 퓨처 테크, 스마트 라이프 등 LG전자가 집중하는 4개 미래 산업 영역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로, LG NOVA의 글로벌 스타트업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를 위한 과제'에서 선정돼 LG전자와 협업을 논의 중이다.
LG NOVA는 이번 전시회에서 실제 협업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별해 보여줌으로써 LG전자가 주목하는 미래 먹거리의 윤곽을 드러낸다.미국 실리콘밸리에 거점을 둔 LG NOVA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 스타트업과 협력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지난 2020년 말 신설된 조직이다.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며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육성, 사업화를 지원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LG NOVA는 지금까지 50여개 스타트업을 뽑아 협업 가능성을 구체화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공모전 기간을 확대해 연간 상시 운영 방식으로 전환, 더 많은 스타트업과 협업할 기회를 열었다. 이와 연계한 행사로 매년 가을 '이노베이션 페스티벌'을 개최해 다양한 혁신 기업과 투자자 간 교류의 장도 열고 있다.
아울러 LG NOVA는 올해 전문 벤처 투자기업 클리어브룩과 손을 잡고 기존 2000만달러 수준의 NOVA 프라임 펀드를 1억달러 이상 규모로 확대 조성하며 미래를 위한 투자에 속도를 내기도 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착맨 떴다"…네이버 `치지직`, 최대 11만명 시청
- 과학이 찾아낸 가장 완벽한 턱선 미인은?…"너무 V여도 No"
- 여자 눈물 냄새만 맡았는데…"남자들 `이것` 줄어든다"
- 아랫층 화재에 0세, 2세 아이 안고 뛰어내린 부부...아빠는 숨져
- "아내 술잔에 매일 데이트 성폭행 약물" 농담한 英 장관, 거센 후폭풍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