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에서 '경험'으로…면세업계, 체험형 콘텐츠 늘리는 까닭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면세업계가 변화한 관광, 소비패턴에 맞춰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다.
최근 여행과 소비의 목적이 단순 '쇼핑'에서 '경험'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면세업계는 얼마나 가치 있고 차별화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지 주목하며 경쟁력을 높이려 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10대 항공사 중 하나인 캐세이(Cathay)와 손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면세업계가 변화한 관광, 소비패턴에 맞춰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다.
최근 여행과 소비의 목적이 단순 '쇼핑'에서 '경험'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면세업계는 얼마나 가치 있고 차별화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지 주목하며 경쟁력을 높이려 한다.
롯데면세점은 '쇼핑 경험'을 중시하는 내·외국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고객 라운지를 리뉴얼한다.
먼저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엘디에프 하우스)'에서 내년 1월31일까지 브랜드 쇼룸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층에서는 MZ 내외국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쇼룸을 조성했고, 2층은 '빤쮸토끼'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디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명동본점 13층 고객 라운지 'LDF 스타 스튜디오&라운지(LDF STAR STUDIO & LOUNGE)'도 최근 리뉴얼 오픈했다. 롯데면세점 모델이 스티커사진 프레임에 등장하는 'LDF 스타 포토(LDF STAR PHOTO)'와 벨리곰 포토존을 설치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아울러 롯데면세점은 제주공항점에서는 내년 1월 14일까지 'LDF 하우스 위드 KAC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후·이니스프리·셀퓨전씨 등 총 10개의 K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고, 셀프 퍼스널 컬러 존에서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10대 항공사 중 하나인 캐세이(Cathay)와 손잡았다.
신세면세점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내년 2월부터 캐세이를 이용하는 1000만 명의 회원에게 마일즈 제휴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캐세이 회원은 신세계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면 캐세이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아시아 마일즈' 적립과 쇼핑 지원금 및 각종 쿠폰이 포함된 E-바우처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캐세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해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도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새단장한 VIP 고객 전용 휴게공간인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에스티로더, 프레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함께 VIP 고객을 대상으로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또 프라이빗 갤러리 행사인 '신라아뜰리에' 프로그램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에 있는 카페에서 CGV와 손잡고 야외 영화 상영회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