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준의 정책부록] 나이키에 폴로까지… 할인정보 한눈에 보는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외 55개 패션기업 할인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가 생겼습니다.
25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다르면 지난 22일부터 섬유·패션 종합 정보 플랫폼 '패션넷',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패션기업 할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모임을 위해 새 옷과 신발을 사려는 A씨는 연말연시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브랜드의 할인 정보를 일일이 찾는데 시간 허비가 많아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국내외 55개 패션기업 할인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가 생겼습니다. 25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다르면 지난 22일부터 섬유·패션 종합 정보 플랫폼 '패션넷',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패션기업 할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플랫폼에는 매출 1000억원 이상 패션기업이나 국내 대표 재화 브랜드인 삼성물산·이랜드월드·LF·형지에스콰이어 등 45개 국내 패션기업과 나이키·폴로 랄프로렌 등 10개 해외 패션기업 할인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원재료 가격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지난 11월 의류·신발 소비자물가지수는 113.48(기준시점 2020=100)을 기록했고, 전년 대비(2022년 11월 107.33) 약 5.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2020년 100을 기준으로 합니다.
소비자의 의류·신발 구매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합리적 소비를 지원하는 것에 대한 요구가 제기돼 산업부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 등 업계는 할인 정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의류·신발 할인 정보 안내 서비스를 통해 그간 소비자들이 각 기업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야 했던 할인 정보를 패션넷 등을 통해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소개했습니다.
패션넷은 2021년 8월부터 구축된 시장동향, 패션 트렌드 등을 제공하는 섬유·패션 종합 정보 플랫폼입니다. 새로운 할인 정보는 매주 금요일마다 갱신됩니다.
*정책부록은 세종 상주 기자가 독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소개하는 연재물입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유용한 정보와 정책 뒷이야기를 담아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합니다.
정석준기자 mp125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나라는 절대 안가"…반중 정서에 중국 가는 한국 유학생 씨 마른다
- 전등 켜자 LP가스 순식간에 폭발…70대 노파 숨져
- 재채기, 절대 참으면 안되는 이유…기도 압력 순식간에 20배↑
- SNS 채용공고 보고 갔더니… 살벌한 `전쟁터`로 보내지는 황당한 일이
- "잠 왜 깨워" 만취해 주사 맞던 20대, 간호사 가슴에 `주먹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