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20&2', 20년 음악 내공을 多담다 [컴백 SOO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20주년을 맞은 그룹 동방신기가 새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동방신기는 26일 오후 6시 정규 9집 '20&2'를 발매한다.
동방신기가 새 정규앨범을 선보이는 건 약 5년 만이다.
'20&2'는 오랜 시간 동방신기가 쌓아 올린 음악적 역량과 내공을 총집합한 앨범으로, 동방신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앨범이라고 소속사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방신기는 26일 오후 6시 정규 9집 ‘20&2’를 발매한다. 동방신기가 새 정규앨범을 선보이는 건 약 5년 만이다. ‘20&2’는 오랜 시간 동방신기가 쌓아 올린 음악적 역량과 내공을 총집합한 앨범으로, 동방신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앨범이라고 소속사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동방신기 하면 떠오르는 강렬한 댄스곡 ‘레벨’(Rebel), ‘다운’(Down)부터 멤버들의 솔로곡 ‘픽스 잇’(Fix It), ‘테이크 마이 브리드 어웨이’(Take My Breath Away) 그리고 팬들에게 반가움과 감동을 선사할 ‘프로미스’(Promise), ‘더 웨이 유 아’(Unplugged Ver.) 등 다채로운 수록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레벨’은 ‘한 시대의 진정한 반항아(Rebel)는 기존 관념에 대한 단순한 반대가 아니라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밀고 나아가는 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폭발적인 에너지의 댄스곡이다. 그동안 동방신기가 걸어온 길을 투영하는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짐까지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퍼포먼스도 남다르다. 이번 퍼포먼스는 곡명에 걸맞게 시대의 개척자로서 벽을 깨고 나와 무대를 완전히 장악하는 강렬한 군무가 인상적이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로마 숫자 20인 ‘XX’을 연상시키는 안무와 자유로우면서도 파워풀한 댄스 브레이크가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완벽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택양도전 섀시·에어컨 설치 영수증 챙겨야 하는 이유[세금GO]
- “아가씨, 어디 살아?” 女승객 있는데 종이컵에 소변 본 버스기사
- “7시부터 줄 섰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난리 난 이 빵집
- ‘더글로리’ 박성훈, 성동구 ‘19억 아파트’ 매입[누구집]
- "으악! 비명 지르며 쓰러져" 세종시 목욕탕 감전사고..3명 모두 숨져
- “경복궁 낙서하면 月 1천만원 취업” 10대 꼬드긴 ‘이 팀장’
- "저 어쩌죠…" 조이현, 'KBS 연예대상' 진행 도중 눈물[KBS 연예대상]
- 쓰레기더미 집에 남매 방치한 母…항소심서 석방된 이유[그해 오늘]
- 제주 '강풍·폭설' 동반 한파…항공 지연, 한라산 25일까지 통제
- 박유천, 가처분 어기고 연예활동하다 거액 배상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