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을지대병원,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학술대회서 간호업무개선 우수상 수상

강석봉 기자 2023. 12. 25. 07: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이승훈)이 최근 한국의료질향상학회가 개최한 2023년도 가을 학술대회에서 병원 의료물품 및 장비관리 비용절감 활동으로 우수상을 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은 최근 ”뉴노멀시대의 의료의 질: 환자안전과 환자중심성” 주제로 여수에서 열린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 학술대회에서 환자경험과 만족도 교육 및 간호업무개선 두 부문에서 발표를 진행했고 간호업무개선 부문에서 ‘3정5S 활동’으로 전국 66개 활동 중 1위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을지대병원의 ‘3정5S 활동’은 병원 환경에서 낭비제거 및 효율적인 생산관리를 위해 진행한 활동으로 작년(2022년) 한 해 동안 병원 의료물품과 장비 관리에 대해 운영했다. 3정5S는 자동차 기업 토요타의 생산관리 시스템에 기반한 것으로 정위치·정품·정량 준수를 원칙으로 한다.

의정부을지대병원 곽재만 QI부장은 “질 관리를 위해 매뉴얼을 제작하고 매주 라운딩을 하는 등 병원 전 부서가 참여해 성과를 이뤄낸 활동이라 뜻 깊다”고 말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