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곳곳에 화이트 크리스마스…서울 낮 최고 3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탄절이자 월요일인 25일은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북서부내륙, 전북내륙 제주도에 가끔 눈이 오다가 오전(06~12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기남부내륙과 충청북부내륙은 오후(12~18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0도, 낮 최고기온은 1도~7도가 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성탄절이자 월요일인 25일은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북서부내륙, 전북내륙 제주도에 가끔 눈이 오다가 오전(06~12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기남부내륙과 충청북부내륙은 오후(12~18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0도, 낮 최고기온은 1도~7도가 되겠다. 25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2도, 대구 영하 2도, 부산 0도, 제주 3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춘천 3도, 강릉 5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6도, 부산 7도, 제주 8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측은 "아침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강원산지 영하 10도 내외)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했다.
25일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호남권·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서·부산·울산·경북·경남·제주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2024 경제계 신년인사회' 중기중앙회 개최…"특별 의미는 뭐죠?"
- '토트넘 결승골' 손흥민, 맨시티 추월 '톱4' 진입 MOM
- [이철영의 정사신] '9회말 투아웃 투스트라이크' 한동훈의 선택은?
- [KBS 연예대상] 이찬원·제이쓴·김준현·홍진경, 최우수상 수상
- [2023 순방 결산] 尹, 46박 72일 순방…日 7차례, 中 1차례 회담
-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 문방구…학령 인구 감소에 존폐 기로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 MC 안 부럽네"…1인 토크 유튜브 전성시대
- "추운 겨울, 온정 전합니다"…유통家 연말 기부·나눔 행렬
- [아하!] 산타 할아버지께 편지를 보낼 수 있다고요? (영상)
- [오늘의 날씨] 크리스마스 이브 눈 소식... 기대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